한국 일본 야구 준결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첫 장맛비부터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는 등 올해 장마 심상치 않습니다.
이번 주에는 한반도에 비구름 통로가 만들어지면서 더 강한 폭우가 쏟아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김재훈 기상전문기자입니다.
[기자]
한국과 일본,중국까지 이어지는 거대 장마 구름이 포착됩니다.
본격 장마 영향권에 든 한반도에는 폭우 구름이 줄지어 밀려듭니다.
올해 장마는 시작부터 세찬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제주는 이미 누적 강수량이 600mm를 넘어섰고,한국 일본 야구 준결승부산 등 남해안에선 시간당 40mm 안팎의 물벼락이 관측됐습니다.
장마 시작부터 심상치 않은 가운데 이번 주에 비가 더욱 거세질 것이란 전망입니다.
최근 한반도 북쪽에는 공기 흐름이 정체하는 블로킹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북쪽에서 머무는 찬 공기의 지원을 받아 정체전선상에서 저기압들이 발달하는데,이 저기압들이 한반도로 폭우 구름을 몰고 올 것이란 예측입니다.
특히 열대 수증기의 통로가 우리나라에 놓이면서 폭우 위력을 키울 것이란 분석입니다.
<공상민/기상청 예보분석관> "남쪽에 있던 수증기가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통로를 만들어주고요.북서쪽에서 상층의 기압골이 주기적으로 통과하면서 기압골에 의한 저기압 발달,후면의 건조역으로 인한 저기압 발달을 지원하겠습니다."
7월 2일과 3일 내륙 곳곳에서는 시간당 50mm의 폭포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비가 누적되면서 산사태 위험이 커지는 등 올해 장마의 첫 고비가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당분간 정체전선이 한반도를 오르내리며 강한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된다며,한국 일본 야구 준결승철저한 대비를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재훈입니다.()
#장마 #폭우 #정체전선 #블로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한국 일본 야구 준결승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한국 일본 야구 준결승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빨리 가지 않는다” 아버지뻘 택시기사 폭행, 흉기 위협한 문신男팔, 다리에도 온통 문신 가득해JTBC '사건반장' 갈무리 아버지뻘 택시 기사를 폭행하고 흉기로 위협한 남성의 사연이 JTBC '사건반장'을 통해 알려졌다.
한국 일본 야구 준결승,우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본인 확인을 거친 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