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elo 인덕션
NO.2: elo 인덕션 사용법
NO.3: elo 냄비 인덕션
NO.4: elo 전기 인덕션
[파이낸셜뉴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것으로 보이지 않으며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의 물가 목표인 2%가 내년에 달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25일(현지시간) 야후파이낸스와 가진 인터뷰에서 미국이 침체에 빠지게할 근거가 보이지 않으며 연준 관리들이 전망하는 것보다 더 빨리 물가 2%로 떨어질 것으로 믿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주 연준이 공개한 전망에서 연준 관리들은 2026년에 가서 미국 물가상승(인플레이션)이 2%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하는 것으로 나왔다.
또 연준 관리들은 늦어지는 물가 하락으로 인해 올해 금리 인하는 한차례만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옐런 장관이 물가가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은 주거비 오름세가 냉각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으로 지난달 미국 주택의 중간 가격이 정점을 찍었지만 아파트 임대료가 안정세 조짐이 미국 여러 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옐런은 미국 주택 구매를 감당할 수 있는 가격에 대해서는 특효약이 없으나 정부에서 모든 수단을 투입하려한다고 밝혔다.
주택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금리 인하를 언제 단행할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으면서 결국 관련 데이터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금리 인하를 늦추며 기다리는 것 또한 위험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기준금리는 5.25~5.5%로 지난해 7월 마지막 인상 후 1년 가까이 동결하고 있다.
옐런은 원하지 않는데도 경기 침체가 발생해서는 안된다며 하지만 미국 경제가 탄탄해 심각한 하향곡선은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