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다저스 스테디움

셰필드 강등 - ID=2024-12-05%2Fkypczn.html

NO.1: 셰필드 강등

NO.2: 셰필드 강등 확정

강이구 대표 "기업별 파편화된 AI 경쟁력,하나로 모아 글로벌 수준으로 만들 것"코오롱베니트가 기업별로 파편화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통합해 글로벌 기업 수준의 인공지능(AI)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코오롱베니트는 1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한 '코오롱베니트 AI얼라이언스 커넥트 2024'를 통해 'AI얼라이언스'를 발족하며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는 "국내에 뛰어난 AI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각자의 서비스만으로 비즈니스를 진행하기엔 서비스의 기능이나 기업의 역량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며 "반면 AI를 검토 중인 고객사는 막대한 투자 비용 대비 요구하는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AI서비스를 찾지 못해 도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고 현재 AI시장의 어려움을 지적했다.

코오롱베니트가 AI특화기업 50개사와‘AI얼라이언스’를 발족했다.
이어 “AI얼라이언스는 파트너사의 AI 서비스와 인프라를 통합해 컨설팅부터 AI 서비스 구축,운영까지 전방위에 걸쳐 고객사에게 풀스택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AI기업들과 적극적으로 현재 AI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AI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AI얼라이언스는 AI시장의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기술과 솔루션,인프라에 특화된 기업 기업들이 참여하는 협력체다.현재 딥브레인AI,셰필드 강등롯데이노베이트,교보DTS,솔트룩스,이스트소프트,나무기술 등 총 53개 국내기업이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셰필드 강등IBM,셰필드 강등델테크놀로지스,AMD,뉴타닉스 등 AI 산업을 주도하는 글로벌 IT 기업에서 후원한다.

AI얼라이언스를 주도하는 코오롱베니트는 30년 이상의 IT총판 비즈니스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해 파트너사의 AI를 통합 배포 및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AI얼라이언스에 참여한 기업목록(이미지=코오롱베니트)

AI얼라이언스에 파트너로 참여한 나무기술 관계자는 "코오롱베니트는 1천 개 이상의 파트너 네트워크와 IT서비스 유통 인프라 등 일반AI 기업은 고려하기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많은 기업들이 함께 AI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만큼 현재 가장 큰 어려움인 고객사 확보나 신규 비즈니스 창출 부분에서 기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데이터플랫폼 전문 기업인 미소정보기술의 안동욱 대표는 "이번 협력체 구축을 통해 참가사들이 다양한 AI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도 기존 주력 분야인 헬스케어를 비롯해 제조,금융,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에 맞춰 특화된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얼라이언스의 참가사와 후원사가 한 자리에 모여 생태계 구축 및 차기 비즈니스를 위한 의견을 교류하고 각 기업의 기술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AI얼라이언스에 후원사로 참가한 IBM에서 AI관련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롯데이노베이트는 성공적인 AI 도입과 서비스 적용을 위한 전략 및 사례를 이날 소개했다.솔트룩스는 자체 개발한 대규모 언어모델 (LLM)인 루시아를 구축한 방법과 진행 과정을 제시했다.미소정보기술은 하이브리드 AI를 활용한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선보였고,세인티는 제조 산업 분야의 스마트 시스템 적용사례를 소개했다.

이 외에 텐,셰필드 강등렛서,새롬정보시스템,위세아이텍,인피닉,스펠릭스 등의 파트너사는 생성형 AI 솔루션과 AI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방법 및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했다.

강 대표는 "AI시장이 본격화되면서 점차 늘어나는 고객사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AI혁신 기업들의 수 많은 서비스를 포괄할 수 있는 대응 체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역할을 앞으로 AI얼라이언스가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우리도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셰필드 강등

:이재명, 조국과 ‘反尹 총선연대’… 曺 “돌격 망치 역할 할 것”黨 내홍에 흔들리는 지지층 결집李 “같이 승리” 曺 “尹의 강 건너야”曺, 호남 등 지역구 후보 안내는 대신… 민주당은 비례의석 양보할 듯한동훈 “국민에 대단히 해로운 결합”손잡은 이재명-조국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왼쪽)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셰필드 강등,이 전 대통령에 대한 일각의 친일 비판은 과도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