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더 커뮤니티 사상검증 테스트
NO.2: 더 커뮤니티 사상검증구역
NO.3: 더 커뮤니티 사상검증구역 다시보기
NO.4: 더 커뮤니티 사상검증구역 갤러리
NO.5: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1화 다시보기
NO.6: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출연진
NO.7: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1화
제주 해양수산연구원 예찰 강화
제주 바다에 올여름 고수온,더 커뮤니티 사상검증저염분수 발생이 우려되고 있다.
제주도 해양수산연구원은 중국 남부지방 홍수로 양쯔강 담수 유출량이 급증하고,더 커뮤니티 사상검증수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달부터 예찰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7일 기준 양쯔강 하구 다퉁 지역 유출량은 초당 7만2000t으로,더 커뮤니티 사상검증평년 4만7000t 대비 53% 증가했다.3주째 이어진 중국 집중 호우로 양쯔강 하구 유출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해류나 바람에 의해 저염분수가 제주 연안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다.올해는 엘니뇨 현상 소멸에 따라 북태평양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바다 수온도 평년보다 1~2도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해양수산연구원은 예찰 조사를 강화키로 했다.이달부터 제주도 남서부 80~128㎞ 해역에서 연구원 시험조사선을 이용해 월 1회 정점별로 수온·염분을 관측하는 광역 예찰조사를 실시한다.고수온·저염분수가 제주 연안 48㎞ 이내에 유입되면 2주 간격으로,더 커뮤니티 사상검증16㎞ 이내에 유입되면 매주 조사해 관측 정보를 유관기관과 어업인에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국립수산과학원,더 커뮤니티 사상검증제주어류양식수협과 함께 현장 이동병원을 운영한다.양식어류에 발생하는 세균,더 커뮤니티 사상검증기생충,점액포자충성 질병을 검사해 3일 이내에 어업인에 결과를 통보해 신속한 대처가 이뤄지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현재민 제주도 해양수산연구원장은 10일 “저염분수가 고수온과 함께 제주 연안에 유입되면 전복 소라 같은 정착성 저서생물의 삼투압 조절 능력에 악영향을 끼쳐 폐사까지 이어질 수 있다”며 “사전 감시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