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국내금시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19일(현지시각) 독일 뮌헨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코엑스,네이버국내금시세코트라와 '인터배터리 유럽 2024'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고경석 주프랑크푸르트 대한민국 총영사와 성환두 LG에너지솔루션 전무,조용휘 삼성SDI 부사장,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 등 현지 공관 및 지자체,공공기관,전시 참여 기업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박태성 배터리협회 부회장은 "한국 배터리산업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ㆍ제조ㆍESG 경영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유럽 배터리 산업의 신뢰할 수 있고 책임감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며 "한국과 유럽이 자동차 전동화,탄소 중립,네이버국내금시세에너지 전환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막식 이후 진행된 컨퍼런스에는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포스코를 비롯한 한국의 주요 배터리 기업과 BMW,유미코아,베바스토,프라운호퍼 등 유럽의 기업과 연구기관이 차세대 배터리와 배터리 제조ㆍ물류ㆍ스마트팩토리 및 재활용 분야에 대한 한-EU 배터리 기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올해 2회인 '인터배터리 유럽'에는 전년 대비 10%가량 늘어난 총 78개 기업이 참가했다.
아울러 EU 배터리 규제 및 역내 공급망 구축을 위한 정책들이 가속화됨에 따라 한국수출입은행(투자 전문 금융기관),SNE리서치(배터리 리서치 기관),경상북도,포항시,구미시(지역자치단체) 등 유관 기관들이 전시회에 참가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