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2024년5월5일 엘라스 베로나 FC ACF 피오렌티나

mlb 야구복 - ID=2024-12-05%2Fllfsxs.html

mlb 야구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6일 포스코센터서 캐딜락‘리릭’공동 프로모션
포스코퓨처엠 양·음극재 모두 적용 첫 전기차
포스코 기가스틸·초고강도강·전기강판 적용

포스코그룹과 GM이 26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고,<a href=mlb 야구복캐딜락의 럭셔리 전기차‘리릭’을 전시하고 있다.리릭에는 포스코의 철강과 포스코퓨처엠의 이차전지 소재 등이 대거 적용됐다.[포스코퓨"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포스코그룹과 GM이 26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고,캐딜락의 럭셔리 전기차‘리릭’을 전시하고 있다.리릭에는 포스코의 철강과 포스코퓨처엠의 이차전지 소재 등이 대거 적용됐다.[포스코퓨처엠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포스코그룹과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제너럴모터스(GM)가‘럭셔리 전기차’분야에서 광범위한 협력에 드라이브를 건다.

26일 포스코그룹은 캐딜락의 럭셔리 전기차‘리릭’의 국내 출시를 맞아 GM과 공동 프로모션에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캐딜락은 GM 산하의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다.

양사는 이날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 리릭을 전시하고,포스코그룹 임직원과 인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시승 기회와 구매 상담 등에 나섰다.

공동 프로모션 행사에는 유병옥 포스코퓨처엠 사장을 비롯해 서유란 포스코 자동차소재마케팅실장,mlb 야구복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최고경영자(CEO),mlb 야구복토미 호세아 GM 해외사업부문(GMI) 구매 및 공급망 담당 부사장 등이 참석해 양사의 협력으로 완성된 럭셔리 전기차 출시를 기념했다.

리릭은 GM의 차세대 모듈형 전기차 전용 플랫폼‘얼티엄’에 기반한 첫 번째 순수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이다.

특히 포스코퓨처엠의 양·음극재를 배터리 소재로 모두 적용한 첫 번째 모델로 관심을 모은다.포스코퓨처엠의 양·음극재로 만든 배터리셀을 12개 모듈에 배치한 배터리팩이 탑재됐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해 3월 국내 최초로 NCMA(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 단결정 양극재 양산에 성공한 바 있다.리릭의 배터리는 양극재로는 에너지 밀도가 높은‘하이니켈 NCMA’제품을 사용해 주행거리를 대폭 늘렸다.완전 충전 시 복합기준 465㎞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음극재는 기존 제품 대비 소재구조를 개선한‘저팽창 천연흑연 음극재’를 사용해 배터리 고속충전 성능과 함께 안정성과 수명을 함께 높였다.리릭은 시간당 최대 190㎾ 출력의 고속 충전을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약 120㎞를 주행할 수 있다.

또한 리릭에는 포스코의 초고강도강과 전기강판 등 철강제품도 대거 적용됐다.차체와 섀시에는 글로벌 최고 품질의 기가스틸(인장강도 980Mpa 이상)과 초고강도강을 적용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으로부터 안전 최고등급인 5스타를 받는 등 강도성·가공성·친환경성을 크게 높였다.

구동모터에는 에너지 손실을 줄여주는 고효율 무방향성 전기강판인‘하이퍼 엔오(Hyper NO)’가 적용돼,mlb 야구복동급 전기차 가운데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고효율 무방향성 전기강판은 국내에서 포스코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며,세계적으로도 포스코 등 소수 철강사만이 안정적인 품질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다.

포스코그룹 배터리 소재와 철강 제품으로 성능을 극대화한 리릭은 캐딜락 브랜드 역량을 바탕으로 올해 1분기 미국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서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포스코 철강제품과 포스코퓨처엠의 이차전지 소재가 대거 적용된 캐딜락 첫 순수 전기 SUV‘리릭’외관.사진=서재근 기자
포스코 철강제품과 포스코퓨처엠의 이차전지 소재가 대거 적용된 캐딜락 첫 순수 전기 SUV‘리릭’외관.사진=서재근 기자


유병옥 포스코퓨처엠 사장은 “포스코그룹과 GM의 협력이 더해진 리릭이 미국에 이어 국내에서도 성공 가도를 달리기를 응원한다”며 “포스코퓨처엠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배터리 핵심 소재를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해 GM이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퓨처엠과 GM은 북미에서 안정적인 배터리 소재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지난 2022년 5월 배터리 소재사 최초로 완성차 기업과의 합작사인‘얼티엄캠’을 GM과 공동 설립했고,올해 하반기 캐나다 퀘벡주에 연산 3만t 규모의 양극재 생산공장을 준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시행 등 권역별 공급망 강화 정책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6년 완공을 목표로 북미에 양극재 공장 증설과 양극재의 중간 원료인 전구체 공장 신설도 추진하고 있다.



mlb 야구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mlb 야구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하위 20% 통보가 본격화되면서 민주당 내 사천 논란은 최고조로 달하는 모습이다.

mlb 야구복,21세기 말까지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가 인구 감소 국면에 이를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로이터·AFP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