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티게임
NO.2: 파티고어
NO.3: 파티겔
NO.4: 파티게임 보드게임
NO.5: 파티걸
NO.6: 파티게임즈
NO.7: 파티고어 나무위키
NO.8: 파티겔정
NO.9: 파타고니아
NO.10: 파틱
검찰 수사 진행하고 방심위 대책 마련 고심유튜버 쯔양의 과거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는 일명 '사이버렉카'와 관련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검찰은 유튜버 쯔양을 협박하거나 이에 가담한 의혹을 받는 일부 사이버렉카(온라인에서 연예인이나 유명인에게 일어난 이슈를 악의적으로 편집하는 유튜버)에 대한 고발 사건을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에 배당했다.
지난 10일 일부 유튜버들이 과거를 빌미로 유튜버 쯔양을 협박하며 돈을 요구한 정황이 담긴 음성 녹취록이 공개돼 논란이 됐다.이후 쯔양 측은 전 남자친구에게 4년간 데이트 폭력과 협박,파틱갈취를 당해왔다고 밝히며 이에 대한 증거 자료를 공개했다.
사이버렉카라고 불리는 유튜버들은 협박 의혹을 부인했다.하지만 검찰은 온라인 상에서 공개된 음성 녹취파일을 참고해 이들이 쯔양으로부터 금전적 이익을 취할 계획을 세웠는지 등을 검토하고 직접 수사하거나 경찰 이송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방심위 방송심의소위원회 회의에서도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얘기가 나왔다.류희림 위원장은 10일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콘텐츠로 돈을 버는 유튜버들에 대한 대책도 방심위 차원에서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