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지방세
미국 사보험 가입자 80% 확보 목표
PBM은 미국 내 보험사와 협력해 어떤 처방약을 급여대상에 포함할지를 정한 처방집을 전문적으로 관리한다.PBM의 처방집에 등재됐다는 것은 해당 업체가 관리하는 보험사의 가입자들이 급여혜택을 받고 약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는 걸 의미한다.
GC녹십자는 추가로 3~5개의 현지 PBM과 처방집 등재계약을 맺고 전문약국,로또 지방세유통사 등과도 협력을 맺어 현지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알리글로는 선천적으로 면역글로불린을 생산하지 못하는 일차 면역결핍증 치료에 사용되는 고농도(10%) 면역글로불린 제제다.지난해 1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이르면 이번 주중으로 첫 출하가 이뤄질 예정이다.
미국의 면역글로불린 시장은 우리 돈으로 약 16조원 규모의 세계 최대 시장이다.GC녹십자는 이달 알리글로를 미국에 출시해 올해 연 매출액 5000만달러(690억원)를 이루고 매년 50% 이상의 성장률을 거둔다는 계획이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이번 PBM 계약은 회사와 알리글로를 필요로 하는 미국 내 환자들 모두에게 큰 진전"이라며 "미국 내 PBM,로또 지방세전문약국,로또 지방세유통사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치료법에 대한 환자 접근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로또 지방세
:시는 20일 오후 신선종 대변인 명의로 ‘민주당의 이승만 건국 대통령 관련 오세훈 시장 비난 논평에 대해’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민주당의 역사 인식을 지적했다.
로또 지방세,자유전공 선발을 시도해온 대학들은 일찌감치 전공탐색 교과목과 프로그램 개발, 전공박람회 개최, 멘토링 시스템 구축에 공을 들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