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스윙자세
▲ 중국 톈안먼 광장
중국의 올해 2분기 경제 성장률이 시장 전망치를 크게 밑돌면서 공산당 제20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3중전회)에 돌입한 중국 지도부에 부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중국 2분기 GDP가 지난해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로이터와 블룸버그통신이 나란히 내놓은 시장 전망치 5.1%에 크게 못 미치는 수치입니다.
중국 경제는 지난해 3분기 4.9%,야구 스윙자세4분기 5.2%와 올해 1분기 5.3%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오다 올해 2분기에 다시 둔화세로 돌아섰습니다.
올해 상반기 전체 성장률은 중국 정부가 올해 경제 성장 목표로 설정한 5% 안팎과 비슷한 5%로 집계됐습니다.
이코노미스트들은 부동산 침체와 일자리 불안정에 따른 약한 소비 심리 그리고 줄어든 정부 지출이 성장률을 끌어내린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 정부가 올해 성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경기 부양책이 필요할 것으로 애널리스트들은 봤습니다.
특히 오늘(15일) 나흘 일정으로 개막한 3중전회에서 앞으로의 경제 정책 운용 방향을 제시해야 할 중국 지도부에 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로서 이번 3중전회에서는 부동산 경기 활성화 등 대책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지만,야구 스윙자세대규모 부양책은 나오지 않을 것이라는 견해가 우세한 상황입니다.
한편,지난달 소매 판매는 전년 대비 2.0% 증가해 예상치 3.3%를 하회했고 전월 대비 0.12% 감소했다고 국가통계국은 밝혔습니다.
또 올해 상반기 고정자산 투자는 작년 동기 대비 3.9% 증가해 예상치에 부합했습니다.
상반기 도시 실업률은 5.1%로 앞선 분기보다 0.1%포인트,야구 스윙자세작년 동기보다는 0.2%포인트 각각 하락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야구 스윙자세
:이번 북한의 오물 풍선 살포에 대응해 탈북민단체가 대북 전단을 날려보내겠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다.
야구 스윙자세,러시아가 전쟁에서 다시 활력을 찾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데다 하마스를 완전히 제거하겠다는 건 전쟁을 지속하겠다는 뜻이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