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알메리아 대 레알 베티스
NO.2: ud 알메리아 대 레알 베티스 통계
NO.3: ud 알메리아 대 레알 베티스 라인업
NO.4: ud 알메리아 대 레알 베티스 순위
NO.5: 레알 베티스 대 ud 알메리아 경기
소비자원·국정원,방독면 6종 성능평가…해외산 5종 모두 부적합
표시사항도 미흡…"KS 인증 확인하고 구매해야"
(세종=뉴스1) 전민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다수의 방독면 성능이 KS 기준에 부적합해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국가정보원은 유관기관과 함께 국내산 1종,해외직구 5종 방독면 정화통에 대해 성능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결과 국내산 제품은 정화통 주요 성능인 가스차단 수명과 공기필터 성능이 기준에 적합했으나,알메리아 대 레알 베티스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한 제품 5종은 모두 성능이 미흡한 것으로 확인됐다.해외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3종,테무에서 판매하는 2종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방독면은 전쟁·테러 등의 상황에서 생화학 작용제 오염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하는 필수 장비로,정화통이 핵심 부품이다.우리나라에서는 '일반 방독면'을 한국산업표준(KS M 6685)으로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
소비자원은 시험결과 성능이 미흡한 것으로 확인된 제품의 유통 현황을 모니터링하고,알메리아 대 레알 베티스해외 온라인 플랫폼과 국내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 중인 해당 제품(총 130개 판매링크)에 대해 즉시 유통을 차단했다.
또한 소비자원과 제품안전협약을 체결한 국내 오픈마켓(7개 사),중고거래플랫폼(4개 사)에 관련 제품의 유통관리를 요청했다.주요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는 국내 KC 안전기준과 한국산업표준(KS)을 안내하는 등 성능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의 국내 유입 방지를 요청했다.
소비자원이 시험대상 제품들의 표시사항을 살펴본 결과,알메리아 대 레알 베티스국내산 제품은 제품명,알메리아 대 레알 베티스제조자명,알메리아 대 레알 베티스제조일자(유효기간),알메리아 대 레알 베티스용도 등이 제품에 기재되어 있는 반면,해외산 제품들은 표시가 미흡(3종)하거나 표시사항이 없는 제품(2종)도 있었다.
소비자원과 국정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KS 인증 확인을 통해 성능이 입증된 일반 방독면과 부품을 구매하도록 권고하는 한편,향후에도 대국민 안전을 위해 양 기관이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