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카지노 필승전략

월드컵 국적 변경 - 어린이 월드컵 - ID=2024-12-05%2Fmlwdtk.html

NO.1: 월드컵 국적 변경

3차 사후 조정회의…사측 '노사 상호협력' 등 4개안 제시

전삼노 '조합원 의견수렴 여부' 투표 진행…"한 달간 협상 마무리 최선"

삼성전자 본사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본사 모습.2024.6.7
삼성전자 본사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본사 모습.2024.6.7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강태우 기자 = 올해 초부터 임금협상을 진행해온 삼성전자 노사가 3차례 조정회의에도 불구하고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임금협상 타결에는 시일이 더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전삼노)와 사측은 지난 27일 세종 중앙노동위원회(중노위)에서 열린 3차 사후조정회의에서 12시간 이상 마주했다.

사후조정은 조정이 종료된 뒤 노동쟁의 해결을 위해 노사 동의하에 다시 실시하는 조정으로,중앙노동위원회가 중재자 역할을 맡아 교섭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노사는 지난 18일과 21일 1·2차 사후조정회의를 했으며,월드컵 국적 변경24일에는 조정위원 없이 합의점을 모색했다.

이어 양측은 3차 조정회의에서 서로 입장차를 좁히기 위해 각각 제시안을 냈다.하지만 잠정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다.

사측은 이번 회의에서 ▲ 노사 간 임금교섭 최종 타결 전 비조합원에 대한 임금 조정 결과발표 지양 ▲ 일회성 여가 포인트(50만원) 지급 ▲ 휴가 의무 사용 일수 2일 축소(재충전 휴가 2일 미사용 시 보상) ▲ 노사 간 상호협력 노력 등 4가지 내용을 담은 안을 냈다.

노조에 따르면 사측은 평균 임금인상률을 5.1%(기본 인상률 3.0%+성과 인상률 2.1%)는 건드릴 수 없다는 입장을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지난 3월 삼성전자와 노사협의회는 평균 임금인상률을 5.1%로 정했고,전삼노는 6.5%의 인상률을 요구한 바 있다.

전삼노 측은 전날 유튜브 라이브 소통방송을 통해 "만족스럽지 못한 안건을 가지고 온 것에 대해 조합원들께 사과드린다"며 "다만 아직 결정된 것은 없고 조합원들에게 생각을 여쭙고자 하는 것이지 해당 안건이 통과된 것은 전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전국삼성전자노조 문화행사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삼성전자 노동조합 조합원들이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전자 사옥 앞에서 노동조합과의 교섭을 촉구하며 문화 행사를 열고 있다.2024.5.24 ksm79
전국삼성전자노조 문화행사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삼성전자 노동조합 조합원들이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전자 사옥 앞에서 노동조합과의 교섭을 촉구하며 문화 행사를 열고 있다.2024.5.24


이에 대해 노조는 '4가지 안건에 대한 조합원 의견(찬·반) 진행 필요 여부'를 묻는 투표를 다음 달 1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 투표에서 '조합원에게 안건을 물을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과반을 차지하면 사측 제시안 거부 수순을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삼노는 "이번 임금협상이 제대로 안 되고 파업에도 사측의 반응이 없다면 집행부 일부가 단식할 계획도 세웠다"며 "만약 총파업을 결의할 경우 조합원들의 많은 참여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협상 타결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 있다.

전삼노가 지난해 8월 확보한 대표교섭노조 지위가 오는 8월이면 끝나기 때문에 현재 확보한 파업권이 사라지기 전 협상 타결에 나설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전삼노는 "(대표교섭노조 지위를 가진 뒤) 1년 동안 임단협이 결정되지 않으면 타 노조에서 임금교섭을 요구할 수도 있고,그렇게 되면 다시 절차를 거쳐야 한다"며 "아직 한 달 정도의 시간이 있어 그 안에 (임금협상이)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삼노는 사측과 지난 1월부터 교섭을 이어갔으나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이후 노조는 중노위의 조정 중지 결정,월드컵 국적 변경조합원 찬반투표 등을 거쳐 쟁의권을 확보한 데 이어 삼성전자 창사 이래 처음으로 파업을 선언했다.지난 7일에는 파업 선언에 따른 첫 연가 투쟁을 실시하기도 했다.

전삼노 가입자 수는 지난 26일 오전 11시 기준 2만8천310명이다.이는 삼성전자 전체 직원(12만명) 중 23%에 달한다.



월드컵 국적 변경

:SK네트웍스도 SK렌터카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홍콩계 사모펀드(PEF)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를 선정했다.

월드컵 국적 변경,18/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세계 거의 모든 국가의 출산율이 금세기 말에 기존 인구 규모를 유지할 수 없는 수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