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kbo 올스타전 개최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리니지M·오딘 등 여전한 인기 불구
유사 게임 쏟아져 유저 피로도 높아
가벼운 퍼즐 등 새 장르 게임들 출시
3일 업계와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날 기준 국내 양대 앱마켓(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2위는 엔씨소프트(엔씨)의 리니지M과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각각 차지,24년 kbo 올스타전 개최지MMORPG 장르가 여전히 선두를 지키고 있다.
다만 상반기 출시된 넷마블 '레이븐2'나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카카오게임즈 '롬' 등은 출시 초와 달리 10위 밖으로 밀려나며 큰 힘을 쓰고 있지 못하다.대신 지난 6월 26일 출시된 데브시스터즈의 캐주얼 액션 게임 '쿠키런: 모험의 탑'의 경우,24년 kbo 올스타전 개최지구글플레이 5위 안에 안착하며 초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업계에서는 국내에서 MMORPG 인기가 예전 만큼은 못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수익성이 높은 장르인 만큼 많은 게임사에서 비슷한 게임이 쏟아져 나오자 이용자의 피로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아울러 확률형 아이템 이슈 등으로 신뢰를 잃기도 했다.
이에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고,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엔씨는 지난달 27일 신작 난투형 대전액션 게임 '배틀크러쉬'를 PC(스팀),모바일,콘솔(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 앞서해보기(얼리액세스)로 출시했다.게임은 간편한 조작이 특징이며,게임 플레이 타임도 10분 내외로 짧다.배틀크러쉬는 '리니지 시리즈'에 기대 성장해온 엔씨의 체질 개선 작업을 엿볼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넥슨이 2일 글로벌 출시한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도 주목받고 있다.루트슈터는 아이템을 수집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역할수행게임(RPG)에 총기 기반 슈팅게임의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퍼스트 디센던트는 PC,플레이스테이션 4.5,엑스박스시리즈 X/S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동시 출시됐으며,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이날 오전 기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판매 수익순) 1위를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주요 앱마켓에서 모바일 MMORPG 대신 퍼즐,수집형 게임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선방하고 있다"며 "게임사들도 이런 변화를 느끼고 있고,기존의 성공 방정식 대신 장르 다변화를 추구하고 있다.더 나아가 콘솔 대작 제작 등 모바일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4년 kbo 올스타전 개최지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24년 kbo 올스타전 개최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2월19일 월요일'총선 전 마지막' 임시국회 개회 '선거구 획정·쌍특검법 재표결' 쟁점국회의장 "총선 6개월 전 선거구 획정 법제화" 여야 공방 격화 전망#2월20일 화요일이준석-이낙연 결별…통합 선언 11일 만 '총선 지휘권' 등 놓고 갈등이낙연 "다시 새로운미래로" 보수·진보 갈라선 제3지대…'독자 행보' 공식화#2월21일 수요일'비수도권 그린벨트' 20년 만에 대폭 해제 환경 1·2등급 땅도 개발 허용정부 "농지 규제도 대폭 완화…1년 이내 처리" '묻지마 개발' 우려도 #2월22일 목요일봄 앞두고 '기습 폭설'에 피해 속출 강원도는 사흘간 70㎝ 눈…전기도 길도 끊겨 서울 지하철 곳곳 운영 차질…출근길 '혼란' "전차선에 눈 쌓여 전력 공급 이상"#2월23일 금요일한총리 "모든 병의원 비대면 진료 전면 확대" 보건의료 위기단계 '심각' 격상"면허박탈" 엄포에도 집단사직·동맹휴학 확산 의료 공백 환자 불편 이어져…조기 퇴원 속출제작 : 김하나※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02-398-8585[메일] social@ytn.
24년 kbo 올스타전 개최지,전국적으로 건조한 날씨도 이어지고 있지만 강원도는 특히 심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