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알타아원 선수
14일 포항시는 전기차 충전시설이 설치된 약 240개 아파트 단지에의 충전시설을 대상으로 소방,알타아원 선수건축,알타아원 선수전기차 관련 부서 등과 함께‘전기차 화재 안전대책TF’를 구성해 이달 말까지 긴급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TF는 일자리경제국장을 단장으로 배터리첨단산업과,알타아원 선수기후대기과,공동주택과 등 관련 부서와 남·북구 소방서,해양경찰,충전사업자,알타아원 선수공동주택 관계자 등 민관이 머리를 맞대 종합대책을 마련한다.
포항시는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스프링클러 상시작동 여부와 대피시설·전기실 등 위험 요소 이격 거리 확보,안전시설 설치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해 대책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경북도와 함께 우선 공동주택 관리규약준칙 개정을 통해 전기차 충전율을 90% 이하로 제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알타아원 선수충전시설 지상 설치 권고도 추진할 계획이다.화재안전시설 배치를 위한 지원 조례 또한 제정해 이동식 방사장치,알타아원 선수질식소화포,침수조 등 화재진압장비 지원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전기차 화재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어 공동주택 등에 설치된 충전시설과 안전시설을 점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행정적·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발생하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알타아원 선수
:다만 토요일·공휴일 경부선 버스전용차로는 양재나들목부터 신탄진나들목(134.
알타아원 선수,이어 “올해 조세연 산하에 인구정책평가센터가 신설된 만큼 국책 연구기관으로서 엄정하고 객관적인 옥석 가리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