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더cj카드
[앵커]
올해 수출이 역대 최대를 달성할 거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반도체를 비롯한 IT 기기 등 주력 품목이 수출 증가세를 이끌어 갈 거로 분석됐습니다.
계현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국무역협회는 올해 우리 수출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출은 지난해보다 9.1% 증가한 6,900억 달러,수입은 1% 늘어난 6,더cj카드490억 달러로,무역수지는 410억 달러 흑자를 기록할 거로 보입니다.
이 같은 전망의 밑바탕엔 반도체 같은 IT 기기의 수출 증가세가 있습니다.
무역협회는 특히 올해 반도체 수출이 31.8% 증가할 거로 내다봤습니다.
AI,더cj카드인공지능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고,최대 소비시장인 중국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자동차 부문은 전기차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하이브리드와 SUV 차량 중심으로 수출이 3.7% 증가해,더cj카드수출 호조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또,더cj카드세계 경기 회복세와 고금리 기조 완화 등으로 선박,평판 디스플레이 같은 13대 주력 품목의 수출도 증가할 거로 분석됐습니다.
무역협회는 상반기 흐름을 유지한다면 반도체와 자동차 수출 최대치 달성도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중동지역 정세로 인한 국제 유가와 환율 불안,미·중 무역분쟁과 주요국의 관세장벽 강화 등은 하반기 우리 수출의 주요 위험 요인으로 꼽혔습니다.
KBS 뉴스 계현우입니다.
영상편집:서정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더cj카드
:중국은 최근 캄보디아 서남부 레암에 해군기지를 지었으며, 중국 군함들이 여기에 정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cj카드,노조는 “정부가 발표한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는 생색만 내거나 부실한 내용도 있고 모호하거나 우려되는 내용도 있어 정책 보완이 시급하다”며 “하지만 전면 백지화를 내건 진료거부는 해법이 아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