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현대제철 배당기준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 분야 첨단 연구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기술혁신을 이끌어갈 석·박사급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신규과제 45개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 사업은 대학ICT연구센터(ITRC),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학석사연계ICT핵심인재양성 사업이다.
대학ICT연구센터 사업은 △인공지능(AI) △AI반도체 △사이버보안 △소프트웨어 △양자 등 유망 분야를 중심으로 24개의 신규 과제를 선정해 첨단 연구 프로젝트와 학생 주도의 창의자율과제 등을 집중 지원한다.과제별로 실패가능성이 높지만 성공시 초격차 기술력 확보는 물론 막대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혁신·도전형 프로젝트와 디지털 기술의 확산을 위한 인문·사회 등 타 분야와의 융합형 연구를 의무화했다.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사업은 지역 내 석·박사 고급인재 부족 해소와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 주력산업과 연계한 산·학 연구 및 지역 산업 재직자의 대학원 학위과정 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올해 전국 15개 광역시·도 중 그간 선정된 과제가 없었던 경남,전북·제주,현대제철 배당기준일충남·세종 지역에서 각 1개씩 총 3개의 신규 과제를 선정했다.선정된 과제당 매년 약 20억원(1차년도인 2024년은 50% 지원)의 예산을 최장 8년간 지원하여,현대제철 배당기준일연 20여명의 석·박사생을 양성할 예정이다.
학·석사연계ICT핵심인재양성 사업은 학부생에게 석·박사 교육·연구 참여가 가능한 연계과정을 제공하는 사업이다.올해에는 △SW·AI,△디바이스,현대제철 배당기준일△미래통신·전파,현대제철 배당기준일△블록체인·융합,△차세대보안 분야에서 총 18개 과제를 새롭게 선정했다.향후 최장 5년간 과제당 연 2억5000만원 수준 예산을 지원해 연 10여명의 석·박사생을 양성할 예정이다.
전영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혁신·도전형 연구 활성화,지역대학 참여 확대를 통한 지역인재 육성,학부생의 석·박사생 연구과정 참여·연계 강화 등 다양한 정책들을 촘촘히 지원해 디지털 고급인재 양성에 총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현대제철 배당기준일
:B씨 측 법률대리인 또한 학대를 부인하며 '훈육을 위한 행동'이었다고 변론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제철 배당기준일,특히 인도 주식시장이 향후 3~5년 동안 잠재적인 수익을 낼 수 있고, 그 수익률이 14~15%에 달할 것이라고 추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