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금융 블록 체인
NO.2: 금융 블록 체인 사례
NO.3: 금융 블록 체인 담당관
NO.4: 금융 결제원 블록 체인
NO.5: 금융 보안 원 블록 체인
NO.6: 금융 감독원 블록 체인
NO.7: 하나 금융 블록 체인
NO.8: 블록 체인 금융 적용 사례
NO.9: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
NO.10: 블록 체인 무역 금융
필리핀 독립운동가 기리는 선박…군현대화 위해 내년 인도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HD현대중공업은 18일 울산 본사에서 3천200t급 필리핀 초계함 1번함인 '미겔 말바르함'의 진수식을 열었다.
[HD현대중공업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행사에는 필리핀 측에서 길베르토 테오도로 국방부 장관,로미오 브라우너 합참의장,토리비오 아다시 해군참모총장이,한국 측에서는 강동길 해군참모차장,강환석 방위사업청 차장,금융 블록 체인HD현대중공업 이상균 사장이 참석했다.
미겔 말바르함은 길이 118.4m·폭 14.9m 규모로,순항 속도 15노트(28㎞/h),항속 거리 4천500해리(8천330㎞)에 이르는 최신예 함정이다.선박에는 대함미사일과 수직발사대,AESA 레이더 등이 탑재된다.
이 함정은 필리핀 독립운동가인 미겔 말바르를 기려 명명됐고,테오도로 장관의 부인 모니카 프리에토 테오도로 여사가 함정에 생명을 불어넣는 대모 역할을 맡았다.
미겔 말바르함은 시운전과 마무리 의장작업을 거쳐 필리핀 해군에 2025년까지 인도될 예정이다.지난 14일 기공식을 가진 필리핀 초계함 2번함은 올해 12월 진수,내년 중 인도된다.
앞서 필리핀 정부는 자국 해군의 현대화와 전력 증강을 위해 다수 함정을 확보하는 군 현대화사업을 진행하면서 HD현대중공업에 호위함 2척,초계함 2척,원해경비함(OPV) 6척 등 총 10척의 함정을 발주한 바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 국가 파트너십 체결,금융 블록 체인현지 건조 체계 구축,금융 블록 체인기술이전 패키지 표준화 등을 통해 필리핀,페루,호주,사우디아라비아,미국에 권역별 해외거점을 구축하는 '환태평양 벨트화 비전'을 구현할 방침이다.
HD현대중공업 이상균 사장은 "향후 필리핀의 3단계 군 현대화사업의 일환인 초계함과 호위함 후속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중공업은 2020년과 2021년 필리핀 해군에 인도한 호위함 2척에 대한 유지보수(MRO)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