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브라질 월드컵 회식 영상
지주사·계열사,스타트업 투자에 적극 나서
대기업과 스타트업간 동반성장 모델 구축
국내 창업 생태계 지속가능성 제고 기여[이데일리 박민 기자]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이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그룹 미래전략실을 중심으로 유망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는 물론 비즈니스 노하우와 첨단 인프라,브라질 월드컵 영상인적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해 스타트업 밸류업 지원에 공을 들이고 있다.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동반성장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나아가 국내 창업 생태계를 육성하겠다는 게 조 회장의 목표다.
간접 투자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지난해 11월부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엑셀러레이팅 관련 노하우와 전략적 투자,컨설팅을 지원 중이다.중소벤처기업부,브라질 월드컵 영상창업진흥원,씨엔티테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내 대표 창업 지원 프로그램 내‘로켓십 IR 경진대회’에서는 협력기관으로 참여 중이다.△모빌리티 △로봇 △디지털 덴티스트리 △EV 에코시스템 중심으로 참여 기업에 대한 투자,협력,비즈니스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또한 지주사와 보폭을 맞춰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을 하고 있다.지난해 2월 국내 최초 중고차 이커머스 플랫폼‘카머스(CARMERCE)’의 성장 및 혁신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30억원 규모의 투자 계약을 체결하며 그룹 차원의 스타트업 리드 투자의 시초를 알린 바 있다.또한 한국타이어 사내 벤처 1호로 탄생한 개인간 차량 공유 서비스‘타운카(Towncar)’는 정부 규제샌드박스 실증사업을 통해 경기도 하남시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과도 거뒀다.지난해 10월부터는 서비스 범위를 성남,수원,용인 등 경기도 전 지역으로 넓히며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브라질 월드컵 회식 영상
:합성생물학·오가노이드 등 공동연구 이광형(왼쪽) KAIST 총장과 마티아스 하인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CEO가 29일 오후 KAIST 대전 본원에서 열린 글로벌 바이오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악수를 하고 있다.
브라질 월드컵 영상,그보다 더한 미몽(迷夢)에 취해 정신이 혼미한 듯한 윤 대통령과 여당은 언제나 깨어날까"라고 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