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강원랜드 도박 중독
NO.2: 강원랜드 도박 중독자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
입대 발표 다음날 하이브 주가 25% 급락
방탄소년단(BTS)의 단체 활동 중단 소식을 알리는 영상이 올라오기 전 하이브 주식을 팔아버린 계열사 직원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1부(부장 김수홍)은 A(35)씨를 비롯해 하이브 계열사 전·현직 직원 3명을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 등은 2022년 6월 14일 유튜브 채널 '방탄TV'에 군 입대로 인해 단체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는 내용의 영상이 공개될 것이라는 사실을 미리 알고 보유하고 있던 하이브 주식 3,강원랜드 도박 중독800주를 매도해 총 2억3,300만 원의 손실을 피한 혐의다.이들 중 일부는 주식을 매각한 뒤 직장 동료들에게 "아직도 안 팔았냐"고 말하기도 했다.
검찰에 따르면,이들은 하이브에서 8~10년간 BTS의 비주얼 크리에이티브와 의전을 담당한 경력을 이용해 해당 정보를 입수했다.하이브 고위 관계자나 소수의 업무 관련자만 알 수 있는 보안 사항이었으며,강원랜드 도박 중독수 차례 회의 및 편집을 거쳐 공개한 민감한 정보였다.실제로 영상을 공개한 다음날 하이브의 주가는 24.87% 급락했다.
이들 중 한 명은 2022년 퇴사했고,나머지 두 명은 현재 하이브 계열사 직원이다.검찰 관계자는 "정보의 불균형을 이용해 주식시장의 질서를 저해하는 법인 및 계열사 내부자의 미공개 중요정보 이용행위를 엄단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랜드 도박 중독
:앞으로도 도리야마 아키라의 유일무이한 작품 세계가 오래도록 여러분에게 사랑받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생전의 후의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강원랜드 도박 중독,서울의대 교수 비대위와 전국 의대교수 비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방재승 교수는 방송에 출연해 올해가 안 된다면 내년이라도 2천 명 증원을 객관적으로 검증해보자는 의견을 밝히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