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하포하포 케이스
경찰,하포하포 케이스한동훈 자택 주변에 순찰차 배치 등 보호조치 한동훈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7월12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4차 전당대회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를 겨냥한 테러 예고글이 온라인에 게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15일 충북경찰청에 따르면,하포하포 케이스이날 오전 10시50분쯤 모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동훈 칼 들고 간다'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는 취지의 112 신고가 접수했다.
해당 글에서 작성자 A씨는 한 후보와 원희룡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함께 있는 사진을 게재하며 "얌전히 있어라",하포하포 케이스"계란하고 칼 들고 복수하러 간다" 등의 협박성 문구를 덧붙였다.A씨의 글을 신고한 인물은 충북에 거주중인 한 네티즌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된 글을 확인한 충북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향후 IP(인터넷 주소)를 추적해 글 작성자 A씨의 신원을 특정할 방침이다.
한편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한 후보 자택 주변에 순찰차를 배치하는 등의 보호조치를 취한 것으로 전해진다.
하포하포 케이스
:공범 관계에 있는 다른 피고인에 대해선 허위 증언을 했어도 위증죄로 처벌할 수 없다는 취지였다.
하포하포 케이스,시는 특별안전점검단을 구성해 붕괴 지점을 포함해 김해종합운동장 전체 시설에 대한 종합 안전점검을 벌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