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앤아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12일 기업 투자가 급증하고 있는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등 새만금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기업유치와 사회간접자본(SOC) 지원을 약속하고 사업 추진현황과 안전관리 등을 점검하였다.
박 장관은 새만금개발청과 새만금 조성현황 및 투자유치 계획을 논의하며 "새만금을 명실상부한‘첨단산업의 최적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용지 매립사업과 도로,미시간 앤아버공항 등 기반시설 구축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고,기업투자를 더욱 촉진하는 개발전략을 마련할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새만금 SOC 적정성 점검’을 통해 도출된 개선과제에 대한 사업계획 반영 등 후속조치 이행에 만전을 기하고 사업일정 지연이 없도록 적극 추진 할 것"을 지시하였다.
이어서,수변도시 조성공사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기업 종사자가 쾌적하게 거주할 수 있는 정주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중요한 만큼,다양한 형태의 주거공급과 수려한 수변공간 제공 등으로 매력적인 도시 건설"을 주문하였다.
또한,미시간 앤아버박 장관은 현장의 안전관리 현황을 직접 점검하면서 "건설현장 종사자의 건강 및 안전관리를 위해 물,미시간 앤아버그늘,미시간 앤아버휴식 제공이라는 폭염 대비 3대 기본 수칙을 충실히 이행"해 줄 것을 현장 책임자에게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