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레체 대 몬차
지난 밤사이 전국 곳곳에 짧고 강한 비가 쏟아졌는데요.지금은 주로 경기 동부와 강원,몬차 대 레체일부 남부지방에만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구름대는 빠르게 이동하면서 오늘 아침에는 대부분 잦아들겠고요.그사이 전남에 최고 40mm,영남에 최고 30mm,몬차 대 레체그 밖의 지역은 5~2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사흘째 폭염주의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오늘도 이들 지역은 한낮에 33도 안팎의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고요.서울은 27도로 어제보다 4도가량 낮겠습니다.
오늘 비가 그친 뒤 구름 사이로 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자외선이 무척 강하겠고요.오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초속 15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서울 21.5도,몬차 대 레체강릉 28.9도,몬차 대 레체대구는 27.6도로 강원 동해안과 남부지방 곳곳에는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낮 기온은 대전 30도,몬차 대 레체광주 31도,대구와 제주는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토요일에는 중부지방으로 중심으로,몬차 대 레체일요일에는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장맛비 #강풍 #주말날씨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