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후벵 네베스 인벤
NO.2: 후벵 네베스 갱신
한국을 찾은 외국인 방문객 중 미국인은 식음료에,일본인은 의료서비스에 돈을 가장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가맹점에서 발생한 해외 발행 개인 비자 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중 가장 큰 소비를 한 7개 국가 및 지역은 미국,일본,중국,대만,싱가포르,태국,홍콩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외국인의 국적은 미국,일본,후뱅 네베스중국 순으로 이들의 결제 총액이 전체 금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7개국 방한객의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를 살펴보면 업종별 소비액은 레스토랑 및 면세점을 포함한 소매점에서의 결제 비중이 약 15%,병원 및 백화점은 각각 10∼15%,숙박,후뱅 네베스의류 잡화점 및 할인점이 각각 5∼10%를 차지했습니다.
국적별로 보면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미국 관광객은 레스토랑(21%)과 식료품점(5%) 등 음식 관련 업종에서의 결제 금액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택시 등 교통 이용 비중도 4%대로 다른 국가 대비 높았습니다.
일본 방한객들은 병원 등 의료서비스(17%) 분야에 특히 많은 돈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고,소매점(15%)에서의 결제도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반면 식당(11%)과 백화점(8%)에서의 소비는 평균을 하회했습니다.
중국 본토 방한객들도 소매점(21%)과 백화점(15%),의류잡화점(11%)에서의 소비 비중이 높았습니다.
지난해 3월 애플페이가 출시된 이후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컨택리스 결제 인프라가 도입되면서 할인점,패스트푸드점,식료품점,소매점 등에서 컨택리스 결제도 일어났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후벵 네베스 인벤
:이날 이승준 강원대 의대 호흡기내과 교수와 박종익 강원대 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학장단의 삭발을 도왔다.
후뱅 네베스,본사를 시작으로 국내외 자회사들까지 2026년 분리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