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킹 룬 공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6일 시에 따르면 이날 서울역에서는 한국철도공사가 주관한 '인구감소지역 철도 및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협약식에는 국토교통부 제2차관,행정안전부 차관,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바이킹 룬 공예한국철도공사 사장,한국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을 비롯해 남원시를 비롯한 전국 23개 자치단체의 시장·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남원시에 철도를 이용해 방문하는 관광객은 내달 1일부터 철도운임의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우선 10%의 할인가격으로 왕복승차권을 구매한 후 광한루원에 방문한 사실을 인증하면 다음달에 철도운임 40%의 할인쿠폰을 받게 되는 방식이다.
할인쿠폰을 받기 위해서는 구매 시 지정된 열차를 이용해 남원에 방문하고 디지털관광주민증 가맹업체인 화인당 한복체험을 한 뒤 QR코드를 코레일톡에서 인증하면 된다.
시는 앞으로도 한국철도공사,바이킹 룬 공예행정안전부,바이킹 룬 공예문화체육관광부,바이킹 룬 공예한국관광공사 등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철도관광상품을 공동개발하고 추진·운영할 예정이다.
남원시 민선식 부시장은 "디지털관광주민증 이용확대 및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새로운 관광수요층 확대는 물론 인구감소지역의 활력 회복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