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사라 소리베스 토르모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애플이 오픈AI와의 협력을 통해 챗GPT를 자사 운영체제에 적용할 계획인 가운데,사라 소리베스 토르모필 쉴러 애플 펠로우가 오픈AI 이사회에 합류하기로 했다.
2일(현지시간) 외신 블룸버그에 따르면 지난 6월 애플세계개발자대회(WWDC) 2024에서 애플이 발표한 챗GPT의 iOS18 적용 등 양측의 협력에 따라 필 쉴러 애플 펠로우가 오픈AI 이사회에 합류해 관찰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필 쉴러는 애플에서 마케팅 책임자로 오랫동안 일했으며,사라 소리베스 토르모지난 2020년 애플 펠로우로 전환됐다.이전에는 애플을 이끌 차기 리더십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팀 쿡 CEO와 직접 연결돼 현재 앱스토어와 애플 이벤트를 여전히 이끌고 있다.특히,사라 소리베스 토르모전세계적으로 불거진 애플 앱스토어 반독점 이슈에 정면 대응하는 주요한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하다.
다만,이번 필 쉴러 애플 펠로우의 이사회 합류는 회의에 참석할 수는 있으나 투표권은 없는 관찰자로서의 지위를 가진다.마치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진 권한과 흡사하다.투표권이 없기는 하나 오픈AI 이사회의 결정 과정을 지켜보고 이해를 도울 수 있다.
한편,사라 소리베스 토르모블룸버그는 이번 애플과 오픈AI의 협력은 비용 투자 측면이 아니며,사라 소리베스 토르모서로의 시너지 효과를 위한 협력이라고 추정했다.
사라 소리베스 토르모
:한 시도교육청 홈페이지 구인란에 22일 올라온 늘봄학교 강사 채용공고.
사라 소리베스 토르모,한중엔시엔스는 현재 삼성SDI ESS에 냉각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