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게임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법 리스크와 무관한 김연수 대표,AI 사업 추진 박차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달 말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로 김 회장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김 회장의 차남 김모씨와 함께 기소된 아로와나테크 대표 정모씨는 1심에서 실형이 선고돼 법정 구속됐다.
이들은 아로와나토큰으로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해당 토큰은 한컴그룹 계열사인 블록체인 전문기업 한컴위드에서 지분을 투자한 가상자산이다.
5억개가 발행된 아로와나토큰은 가상자산 거래소 상장 직후 가격이 뛰어올라 시세조작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아로와나토큰은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거래지원이 종료된 상태다.
사실상 해당 사업을 정리한 상황이지만 수사는 이어지고 있어 한컴의 고심이 깊다.변성준·김연수 한컴 공동대표는 "구속영장 신청과 관련해 주주,룰렛게임기투자자,고객,임직원을 비롯한 많은 이해관계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다"며 "지난해 11월부터 여러 차례 공식적으로 밝힌 것처럼 한컴과 회사 경영진은 해당 사업(가상자산)에 전혀 관여한 바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한컴을 비롯한 각 그룹사는 이미 대표이사 중심으로 경영되고 있다"며 "이번 구속이 한컴을 비롯한 그룹사의 실질적인 경영에는 전혀 문제나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