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선수 노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아마존의 한 부족이 인터넷 보급 후 음란물,배구선수 노브게임 중독 등의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지난 2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배구선수 노브아마존 마루보족은‘스타링크’덕에 지난해 9월부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스타링크는 스페이스X의 지구 저궤도 통신망 사업으로,배구선수 노브저궤도에 위성 1만2000여대를 띄워 전 세계에 인터넷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지리적으로 고립된 채 살며 자신들만의 삶의 방식을 지켜왔다.하지만 인터넷이 보급된 후 큰 변화를 맞게 됐다.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과 화상 채팅을 하는가 하면,긴급 상황에 도움을 요청하기도 했다.
여기에 예상치 못한 문제들도 발생했다.부족 구성원들 간 대화가 단절되기 시작했으며,하루 종일 인터넷을 사용하느라 일도 제대로 하지 않았다.부족 지도자 에녹 마루보는 “모든 사람이 인터넷으로 연결돼 있기 때문에 때로는 가족과도 대화하지 않는다”며 “사람들이 휴대폰에만 붙어 있고,사냥이나 농작물 재배도 안 한다”고 말했다.
또 일부 부족 구성원들은 인터넷을 통해 음란물이나 폭력적인 게임 등을 접하고 공유했으며,배구선수 노브중독된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성인뿐 아니라 미성년자들도 비정상적인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문제는 더 심각해졌다.
에녹은 “음란물이 가장 우려된다”며 “젊은 남성들이 그룹 채팅에서 노골적인 동영상을 공유하고 있다”고 했다.이어 “그들이 혹시라도 따라할까 걱정된다”며 “일부 사람들이 공격적·성적 행동을 하는 것을 목격했다는 이야기도 들었다”고 하소연했다.
결국 부족 장로들은 구성원들의 인터넷 사용을 제한하기로 결정했다.아침에는 두 시간,배구선수 노브저녁에는 다섯 시간만 사용 가능하며 일요일에는 하루 종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다.다만 인터넷 보급에 따른 여러 이점을 고려해 인터넷을 완전히 끊진 않을 예정으로 알려졌다.에녹은 “장로들도‘인터넷을 없애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며 “인터넷은 우리에게 해로움보다 훨씬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