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월드컵 대한민국 대 포르투갈

【2010 남아공 월드컵 아르헨티나】- 마작 청일색

NO.1: 2010 남아공 월드컵 아르헨티나

AI 유니콘 기업 2027년까지 3개사 육성
민관 손잡고 투자 규모 4000억→1조원
중기부,초격차 AI 스타트업 레벨업 전략
고성장 5개 분야 스타트업 적극 지원키로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0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에서 열린‘AI 스타트업 링크업(Linkup) 협의회’에서 초격차 AI 스타트업 레벨업(LevelUp)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0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에서 열린‘AI 스타트업 링크업(Linkup) 협의회’에서 초격차 AI 스타트업 레벨업(LevelUp)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중소벤처기업부 제공정부가 2027년까지 인공지능(AI) 관련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기업) 3개를 육성하기로 했다.이를 위해 국내 민관 투자 규모도 기존 4000억원으로 1조원으로 늘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호텔에서‘AI 스타트업 링크업 협의회’첫 회의를 열고‘초격차 AI 스타트업 레벨업 전략’을 발표했다.AI 스타트업이 국내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해외 무대로 도약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전략의 핵심은 해외에서 활약하는 AI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것이다.중기부는 AI 스타트업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5개 분야를 정하고 적극 지원해 제2의 오픈AI 또는 엔비디아를 만들겠다는 목표다.선정된 5개 분야는 경량화언어모델(sLLM)·팹리스·제조·헬스케어·문화콘텐츠다.

우선‘온디바이스 AI’에 최적화된 sLLM,팹리스 스타트업을 각각 선발해 기술에 맞는 상용화,제품 검증,스케일업(기업 규모 확장)을 지원한다.온디바이스 AI는 인터넷 연결 없이도 AI 기능을 수행하는 기술을 말한다.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더라도 그림,2010 남아공 월드컵 아르헨티나영상,음악 등을 만들고 실시간 통번역을 할 수 있다.제조,2010 남아공 월드컵 아르헨티나헬스케어,문화콘텐츠 등 3대 분야에 대해선 산업별 특성에 맞는 기술 고도화,2010 남아공 월드컵 아르헨티나데이터 수집 비용 지원 등을 제공한다.

AI 스타트업과 수요기업의 매칭도 돕는다‘온디바이스 AI 챌린지’의 지원 대상을 기존 노트북에서 생활가전,스마트폰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확대하면서다.온디바이스 AI 챌린지는 뛰어난 AI 기술을 갖고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올해 초 10개 스타트업이 뽑힌 상태다.성과가 우수한 스타트업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출시하는 기업과 연계된다.또,2010 남아공 월드컵 아르헨티나LG전자가 출시할 차세대 LG 노트북에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탑재한다.

금융 지원도 강화한다.AI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해외 벤처캐피털(VC) 펀드를 조성하고 투자 유치를 성공한 스타트업에는 K-글로벌스타 펀드 매칭 투자,2010 남아공 월드컵 아르헨티나기술 보증 등 중기부의 추가 금융 지원 패키지를 제공한다.중기부 관계자는 “지난해 4000억원 규모로 이뤄진 AI 스타트업 투자 규모를 1조원까지 끌어 올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창업과 인재 채용도 돕는다.AI 대학원 석박사를 대상으로 고성장 AI 분야 창업과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인도,2010 남아공 월드컵 아르헨티나베트남 등의 우수한 해외 AI 인력을 발굴해 국내 스타트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이번 레벨업 전략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고성장 분야의 국내 AI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0 남아공 월드컵 아르헨티나

:또 중국을 겨냥해 “우리는 인태 지역 해역에서 일방적 현상 변경 시도에 강하게 반대하며 남중국해에서 불법적인 해양 영유권 주장에 반대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지한다”고 말했다.

2010 남아공 월드컵 아르헨티나,11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미국 조사 업체 센서타워가 1월 기준 전 세계 주요 e커머스 앱 월간 이용자 수(월 1회라도 앱을 열어본 사람 수)를 집계한 결과 싱가포르 ‘시그룹’이 운영하는 ‘쇼피(Shopee)’가 미국 아마존을 누르고 1위에 올라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