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뗑킴 슬링백
율곡이이함,충무공이순신함,이범석함 참가
전 해상 전력 지휘하는 부사령관 임무 첫 수행[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한화오션이 건조하고 인도한‘명품 함정3형제’가 다국적 해상훈련‘2024 환태평양훈련(림팩)’에서 우리 해군의 주력 함정으로 활약한다.
지난달 27일부터 2일까지 미국 하와이 일대에서 열리는 림팩 훈련에 대한민국 해군의 환태평양훈련전대 소속으로 참가하는 함정은 이지스함인 KDX-III‘율곡이이함,KDX-II‘충무공이순신함,1800톤급 장보고-II 잠수함인‘이범석함’등이다.이 3척은 모두 한화오션이 건조·인도했다.
이 함정들은 이번 림팩 훈련에서 함대공미사일 SM-2 발사 등과 같은 대공전 외에 대함전,대잠전,자유공방전 등 다양한 훈련을 진행한다.올해 림팩에는 한국과 미국,마뗑킴 슬링백일본,마뗑킴 슬링백캐나다,호주 등 29개국의 수상함 40척,잠수함 3척,항공기 150여 대 및 병력 2만50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오션이 건조한 율곡이이함이 참가했던 지난 2018년 훈련에는 해상전투지휘관 임무를 맡아 미국·호주·캐나다·일본·칠레·인도·인도네시아 등 8개국 함정 10척을 지휘하며 항모강습단이 임무를 완수할 있도록 대함전·대잠전 등의 작전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도 했다.올해 훈련에서는 이 같은 지휘 능력 등을 인정받아 전 해상 전력을 지휘하는 연합해군구성군사령부의 부사령관 임무를 처음으로 수행한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이번 림팩에 주력으로 참가한 율곡이이함과 충무공이순신함,마뗑킴 슬링백이범석함의 활약이 대한민국 해군과 함정명가로서 한화오션의 역량을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해군 역량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도 회사는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뗑킴 슬링백
:The ongoing Israeli escalation since then has killed 29,410 Palestinians and injured 69,465 others, according to data released by Gaza's health ministry on Thursday.
마뗑킴 슬링백,그는 "특히 지금은 AI 시대이고, 그동안 우리가 겪어보지 못한 미래가 다가오고 있다"며 "이는 우리에게 큰 도전으로 다가오지만 우리가 방향을 제대로 잡고 대응한다면, AI 시대에 꼭 필요한 반도체 사업의 다시없을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