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나폴리 대 몬차

wk리그 순위 - ID=2024-12-05%2Fpcrntx.html

NO.1: wk리그 순위

한국에서 출시한 아이폰에서는 '나의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고 뜨는 화면 캡처.사진=구자윤 기자
한국에서 출시한 아이폰에서는 '나의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고 뜨는 화면 캡처.사진=구자윤 기자
애플이 한국에서 출시하는 아이폰에만‘나의 찾기’기능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아 이용자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방송통신위원회와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관련 질의에도 애플 측은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않아 논란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한국판 아이폰에 대해서만‘나의 찾기’기능을 제대로 제공하지 않고 있다‘나의 찾기’는 서로 자신의 위치 정보를 공유하거나 아이폰 분실시 기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다.문제는 애플이 국내에서 판매하는 아이폰은‘나의 찾기’기능을 제대로 쓸 수 없다는 점이다.블루투스 범위 안에 있는 기기 위치를 찾기 위해 기기에서 소리를 낼 수 있는 정도다.

해외서 구입한 아이폰을 국내에서 사용하면 위치 공유 기능은 사용할 수 있지만 한국판 아이폰에서는 이마저도 안 된다.한국판 아이폰을 국내서 이용할 때는 카메라 셔터음이 나오는 반면 해외에서는 셔터음이 안 나오는 것과 달리 한국판 아이폰은‘나의 찾기’기능이 국내외에서 모두 제한되고 있다.사실상 한국 소비자들만 차별하고 있는 셈이다.

이를 두고 항간에서는 애플이‘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등 국내 법에 따라 해당 기능 도입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애플 '나의 찾기' 안내 이미지.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 '나의 찾기' 안내 이미지.애플 홈페이지 캡처

2009년 애플코리아가 위치정보사업 허가를 신청할 당시‘나의 찾기’서비스 출시 계획은 없었으며,wk리그 순위이후에도 해당 서비스를 국내에 출시하기 위해 방통위에 이용약관 변경신고 또는 변경허가 등의 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방통위 관계자는 “애플이‘위치정보호법’때문에 나의 찾기 기능을 활성화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라고 했다”며 “한국에서‘나의 찾기’등의 제공 여부는 애플이 해당 국가에서 제공할 구체적인 제품,wk리그 순위서비스 기능을 결정할 때 고려하는 지역별 요구사항 등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밝혔다.과기정통부 관계자도 “애플코리아에서 방통위가 받은 답변 이상의 답을 주지 않아‘나의 찾기’를 지원하지 않는 이유를 명확하게 알 수 없었다”고 말했다.

애플코리아 관계자는 “따로 말할 수 있는 게 없고 나중에 답변할 수 있는 게 있으면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을 아꼈다.애플은 한국 시장에서 2022년 10~2023년 9월지 매출 7조5240억3300만원,wk리그 순위영업이익 5599억7900만원을 기록했다.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무려 6.5배 가량 급증했지만 한국 패싱은 이어지고 있다.최근 공개한 통화녹음 및 텍스트 변환·요약 기능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또 혼합현실(MR) 기기‘애플 비전 프로’의 글로벌 출시 8개국에서도 한국은 제외됐다.

wk리그 순위

:지난해 7월 순직한 해병대원의 소속 부대인 7포병대대장이던 이 중령은 같은 해 12월 대대장 보직에서 해임됐으며, 현재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경북경찰청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wk리그 순위,서울시 소재 주택 3호 이하 보유 임대인(KCB신용점수 891점 이상)이 서울시에 클린임대인을 등록할 경우 서울시는 해당 임대인이 보유한 주택 가운데 권리관계가 깨끗한 연립·다세대 주택에 한해 클린주택 인증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