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혼 스피커

해외 월드컵 중계

NO.1: 월드컵 중계 무료 해외

취임 10주년 기자회견서 제안

조희연(사진) 서울시교육감이 2일 취임 10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논·서술형 평가로 전환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대입제도 개편을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중장기 대입제도 개편을 논의하는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이기도 한 조 교육감은 이를 골자로 한‘2033 대입제도 준비 공론화’를 제안하면서 “평가의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채점 방식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도 주장했다.

조 교육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해 발표된‘2028 대입 개편안’에 수능 논·서술형 평가 도입이 실현되지 못했다면서 “2033 대입제도 준비 과정에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논·서술형 시험 평가 시 국제바칼로레아(IB) 평가에서 사용하고 있는‘다중적인 채점 기법’을 참조해 공신력을 높여야 한다며 “1단계는 AI에 기반한 기계적 채점을 하고,해외 월드컵 중계2단계는 고교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가 수행하고,해외 월드컵 중계3단계는 수험생을 수용하는 대학교수들이 하도록 하는 방안도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학생인권조례가 지난달 25일 폐지된 데 대해서는 “대법원 제소와 폐지 조례 의결의 집행정지 신청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다만 학생 인권이 강조되는 사이 교권이 상대적으로 존중받지 못했다는 교육계 주장에 대해 “학교의 민주적 운영이 중시되면서 예상치 못했던 부작용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고 부연했다.

월드컵 중계 무료 해외

:방통위는 향후 입법 예고와 관계부처 협의, 방통위 의결, 법제처 심사, 국무회의 의결 등을 거쳐 개정된 시행령을 적용할 예정이다.

해외 월드컵 중계,캠벨 부장관은 협의회 진행 전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리의 목표는 올해 하반기 3국 정상급 회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일종의 조정기구, 사무국을 구성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