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마 시뮬레이션 게임
검찰이 'SM 시세조종'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회 위원장을 9일 소환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장대규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카카오 창업자인 김 위원장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2월 SM엔터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경쟁사인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하기 위해 SM엔터 주가를 하이브의 공개매수가인 12만원보다 높게 설정·고정할 목적으로 시세조종을 벌인 혐의를 받는다.
앞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사모펀드 운용사 원아시아파트너스 대표 A씨가 구속됐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2월 SM엔터테인먼트 인수전에서 경쟁 상대인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저지하기 위해 카카오 측과 공모해 펀드 자금을 동원해 SM 주식을 고가에 매입한 혐의를 받는다.
경마 시뮬레이션 게임
:국토교통부 전경혁신 위원회는 지난해 10월 시행된 ‘모빌리티 혁신법’에 따라 설치된 법정 위원회로 모빌리티 규제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비롯해 모빌리티 중요 정책을 심의·의결한다.
경마 시뮬레이션 게임,네이버 ‘해피빈’ 등 기부 캠페인이 올라오는 각종 사이트를 뒤지고, 자신의 거주지 관할 구청인 부산 북구청 등 여러 기관에도 전화를 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