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왕구르프
NO.2: 다이소 왕구르프
무안공항·광역교통망 등 추진
“수도권 1극 체제 깨뜨리겠다”
강 시장은 25일 시청에서‘취임 2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년간 “더 일하기 좋은,더 누리기 좋은,더 살기 좋은‘대한민국 대표도시’로 가는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강 시장은 “14년 만에‘100만평 미래차 국가산업단지’를 유치해냈고,국가 인공지능(AI)센터도 지난해 1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공약인 5000억원의 혁신펀드 조성도 마무리돼 가며 AI영재고가 2027년 개교하는 등 AI 인재 양성의 사다리도 구축했다고 했다‘더 현대 광주’와‘신세계 광주아트앤컬처‘그랜드스타필드 광주’등 대규모 복합쇼핑몰이 문을 여는 등 꿀잼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한 기반도 조성된다고 했다.
또 강 시장은‘잘사는 광주’를 위해 남은 2년간‘수도권 1극 체제’를 깨뜨리고 지방분권을 실현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했다.이를 위해 강 시장은 “광주 민·군통합공항문제를 해결해 전남 무안을 서남권 관문공항으로 조성하고 광역교통망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했다.광주·전남을 데이터와 에너지를 결합한‘RE100 메가시티’로 만들겠다는 구상도 제시했다.강 시장은 “광주·전남은 유일하게 산업생산량보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다”며 “RE100은 수도권 기업이 광주·전남으로 와야 하는 이유이자,왕구르프지역 미래발전의 가장 명확한 수단”이라고 강조했다.강 시장은 “광주가 2030년 대한민국 대표도시가 되는 그날까지 시민,왕구르프이웃 지역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했다.
왕구르프
:이 지역에서 화산이 분화한 건 지난해 12월 이후 5번째이며 지난 3월 16일 4번째 분화 이후로는 두 달여 만입니다.
왕구르프,이밖에 기업 밸류업 지원 방안을 중장기 과제로 추진하기 위한 지원 체계 구축과 상장사들과의 소통 강화 계획 등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