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밀레 등산화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경기

NO.1: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경기

 오세훈 서울시장.[사진 출처 = 서울시]
오세훈 서울시장.[사진 출처 = 서울시]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논란이 된‘광화문 100m높이 태극기’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7일 KBS 일요진단 라이브에 출연한 오 시장은 광화문 태극기 조감도와 관련해 “비율을 생각하지 않고 설명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든 자료라서 오해가 생겼다”면서 “설계 공모를 하게 되면 훨씬 가늘고,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경기광화문 광장의 디자인이 깨지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과도한 비용이 들어간다는 지적에는 “게양대 하나 만드는 데 110억원이 아니라 그 밑에 여러가지 부대시설들이 있다”며 “조만간 직접 설명을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달 서울시가 공개한 태극기 게양대.[사진 출처 = 서울시]
지난달 서울시가 공개한 태극기 게양대.[사진 출처 = 서울시]
해당 사업의 추진 배경에 대해서는 “광화문 광장은 국가의 상징 공간”이라면서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동상 등 조선시대 인물들은 민주공화국 상징을 나타내기 어렵다.국가 상징 공간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한 장치가 필요하다는 발생에서 시작됐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시는 광화문 광장에 100m 높이의 태극기를 계양되는 국가 상징을 설치하겠다는 구상을 밝힌 바 있다.이를 두고 애국주의·국가주의 발상이라는 논란이 일었다.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경기

:사조 융은 약속대로 악희에게 왕위를 양위받기로 했지만, 악희가 변심할까 염려했다.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경기,윤동주는 독립운동 혐의로 투옥되기 전인 1941년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시집을 내려 했으나 주변의 만류로 출간을 미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