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호리미야 미야무라

퍼스글로리 상하이

퍼스글로리 상하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상장 신청 기업이 늘어나는데 반해 심사 인력 등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한국거래소의 상장 지연이 잇따르자 신규상장 예비심사를 철회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적체된 심사 신청을 해소하기 위한 상장예비심사 지연 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오늘(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신규상장 심사를 철회한 기업은 총 19곳입니다.현 추세라면 지난해 33건 수준을 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사 철회 기업이 늘어난 건 거래소의 상장 심사 기간이 지나치게 길어지고 있다는 점이 꼽힙니다.

작년 기술특례로 상장한 파두가 '뻥튀기' 논란으로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 속 최근 기술특례 상장 신청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 악영향을 줬습니다.

거래소에 따르면 기술특례 상장 신청 기업수는 2021년 48곳,2022년 45곳,2023년 58곳,2024년 4월 기준 17곳입니다.

특히 전체 상장 신청 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21년 36.4%에서 2022년 36.9%,2023년 43.6%,2024 4월 47.2%로 증가하고 있습니다.전체 상장 신청사 중 절반이 기술 특례 상장 신청인 겁니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부이사장은 "기술기업은 심사절차 상 전문가 회의 등 일반기업 대비 추가 절차가 필요하다"라면서 "재무성과와 같은 단순명료한 판단기준 적용이 곤란해 심사에 장기간이 소요된다"라고 했습니다.

바이오·ITC·소부장 등 전담팀제로 개편…T/F로 인력 20% 늘린다
가장 큰 문제인 적체를 해소하기 위해 전문성을 높여 심사 효율성을 높입니다.

기술심사의 경우 난이도가 높고,긴 시간이 소요됨을 고려해 기술특례 기업과 일반 기업의 심사를 완전히 분리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기술기업상장부를 바이오만 전담하는 1팀과 ICT/서비스 담당 2팀,퍼스글로리 상하이소부장 제조업 담당 3팀 등으로 전담산업 전문 심사체계를 마련합니다.

다음주부터 적용하기 시작해 산업 특성을 반영한 심사기준 수립 및 심사기법 고도화 등을 도모한다는 취지입니다.

또 절차와 관행을 개선합니다.

심사 초기 심사이슈 해소에 필요한 기간을 예상해 우선처리가 가능한 기업은 신청순서에 관계없이 우선 처리하고,퍼스글로리 상하이단기간 내 이슈 해소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심사 장기화 보다는 최소기한내 처리를 원칙으로 할 예정입니다.

주관사의 사전협의를 활성화하면서 주요 이슈사항을 사전에 논의하고 심사이슈 해소 후 신청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입니다.

끝으로 심사조직의 인력을 확충합니다.

심사지연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특별심사 T/F를 설치해 심사인력을 추가 배치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코스닥시장본부의 상장심사팀 인력은 20명 정도인데,T/F를 통해 상장심사 전력이 있는 인력을 약 4명 정도 지원받아 '적체 문제가 해소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인력을 늘린다는 겁니다.

거래소는 전담팀제와 인력확충의 시너지로 적체된 심사를 상당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홍 부이사장은 "심사이슈 경중에 따른 처리기간 차등화를 통해 심사기간 단축 뿐만 아니라 주관사에 의해 자율적으로 신청 전 이슈 정비를 유도하는 효과도 동시에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심사지연 해소를 위한 프로세스 효율화,제도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퍼스글로리 상하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퍼스글로리 상하이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특히, HBM 공급 부족 현상과 경쟁사들의 단기 추가 대응 여력 한계 속에서 삼성전자의 HBM 생산 능력 가치가 더 커질 것이란 예측이다.

퍼스글로리 상하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여야 간 합의를 통해 상임위원회를 구성하는) 관례도 존중하지만, 관례보다는 법이 우선"이라며 "국민의힘은 시간만 끌고 있는데, 민주당은 마냥 기다릴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