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일정
NO.2: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NO.3: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NO.4: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NO.5: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대 세네갈 u-20 라인업
NO.6: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대 포르투갈 u-20 라인업
NO.7: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대 세네갈 u-20 타임라인
NO.8: 대한민국 여자 u-20 축구 국가대표팀
NO.9: 대한민국 여자 u-20 축구 국가대표팀 대 australia u-20
NO.10: 대한민국 u-20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판매상 "인쇄도 전에 3시간 동안 美中서 2천건 주문"…현재는 설명 없이 '삭제'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중 총격 테러를 당한 뒤 주먹을 불끈 쥔 장면이 인쇄된 티셔츠가 올라왔다가 삭제된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웨이보(微博·중국판 엑스)에 따르면 중국 온라인몰 '타오바오'에는 전날(미국 현지시간으로는 13일) 해당 사진이 인쇄된 티셔츠가 올라왔다.
AP통신이 해당 사진을 공개하고 약 2시간밖에 지나지 않은 시점이다.
SCMP는 "그것이 중국의 속도"라고 했다.
타오바오 판매자 리진웨이(25)는 "총격 관련 뉴스를 보자마자 타오바오에 티셔츠를 올렸고,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아직 인쇄도 안 했는데 3시간 동안 중국과 미국에서 2천건 이상의 주문이 들어왔다"고 말했다.
실제 타오바오에는 경호원에 둘러싸인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조기 아래서 오른손을 치켜든 사진을 담은 흰색 반팔 티셔츠가 49위안(약 9천300원)에 올라왔다.
트럼프 전 대통령 사진 아래쪽엔 그가 즐겨 쓴 구호인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America Great Again)가 영문으로 찍혔다.
리진웨이는 자신의 공장이 베이징 인근 허베이성 북부에 있고 신제품을 만들려면 사진 하나를 다운로드받아 찍으면 된다고 설명했다.이렇게 하면 티셔츠 한 장을 만드는데 평균 1분이 걸린다고 한다.
또 다른 쇼핑몰 '핀둬둬'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사진과 그가 피격 직후 외쳤다는 "싸워라(Fight),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싸워라,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싸워라"가 인쇄된 검정색 티셔츠가 판매용으로 올라오기도 했다.
그러나 이날 이 티셔츠들은 특별한 설명 없이 쇼핑몰에서 내려진 것으로 전해졌다.웨이보에선 전날부터 '트럼프 티셔츠'가 화제가 돼 쇼핑몰을 캡처한 사진이 유포되기도 했으나 현재 이런 사진까지 모두 사라진 상태다.
중국은 미국과 전략 경쟁 속에 안보부터 무역 문제까지 사사건건 부딪치고 있지만,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미국 대선이라는 '대목'을 앞두고 중국에선 관련 상품 제조·거래가 늘고 있기도 하다.
중국 경제매체 제일재경은 올해 1분기 중국 내 미국 선거 기념품 거래량이 작년보다 90% 이상 늘었다고 전했다.
SCMP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현 미국 대통령 시대의 대(對)중국 관세 정책을 만들었고,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또 트럼프가 올해 말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태양광·리튬배터리·신에너지차·철·알루미늄 등 중국의 주력 상품에 대한 관세가 더 오를 수 있다고 한 공급망 전문가 전망을 소개하기도 했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미 펜실베이니아주 야외 유세 중 총격을 당했다.이 과정에서 총알이 그의 오른쪽 귀 윗부분을 관통했다.현장에서 긴급 대피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역 병원에서 응급 처치를 받고 퇴원했다.
중국중앙TV(CCTV) 등 중국 매체들도 총격 사건이 발생한 직후부터 총격 장면을 담은 영상 등을 신속히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