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경기장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국재료학회 2025년 봄 학회 의장,유럽재료학회 2025년 가을 학회 의장으로한국과학기술원(KAIST,총장 이광형)은 신소재공학과 김상욱 교수가 미국재료학회(Materials Research Society,MRS) 2025년 봄 학회 의장(Meeting Chair)직과 함께 유럽재료학회(European-Materials Research Society,E-MRS)의 2025년 가을 학회 의장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24일 발표했다.
신소재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이 두 학회는 인공지능,u20 월드컵 경기장반도체,에너지,u20 월드컵 경기장지속성,헬스케어 등 인류가 당면한 난제를 신소재 과학기술의 발전을 통해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논의한다.
MRS는 1973년 미국에서 설립돼 전 세계 1만3000명 이상 신소재 연구 관계자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E-MRS는 1983년 미국 MRS 학회에 참석했던 유럽의 신소재 분야 과학자들에 의해 유럽과 더 나아가 인류 발전에 필요한 기초과학과 산업간 연결과 커뮤니티를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다.50개 이상 국적의 회원들을 보유한 E-MRS는 봄 학회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가을학회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되며 동·서유럽의 학술적 교류와 융합을 촉진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김상욱 교수는 “신소재 분야의 국제적 교류를 바탕으로 DSA 기술 혁신과 더불어 신소재의 가능성과 실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두 학회를 성공적으로 주최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욱 교수는 KAIST에서 화학공학 학사,u20 월드컵 경기장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미국 위스콘신대 박사후연구원을 거쳐 2004년부터 KAIST 신소재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현재 KAIST 나노융합연구소 소장,인권윤리센터 센터장을 겸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