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미스 트롯 로또

여수 나이트 - 우마르 사디크

NO.1: 여수 나이트

NO.2: 여수 나이트런

NO.3: 여수 아싸 나이트

NO.4: 여수 호박 나이트

NO.5: 여수 아싸나이트 후기

NO.6: 나이트 런 인 여수 엑스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4일 서울시 중구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제1회 디지털 심화쟁점 콜로키움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콜로키움이란 발표자가 발표를 한 후 참여자와 자유롭게 의견을 조율해 나가는 토론 방식을 의미한다.이번 콜로키움은 지난 5월 26개 부·처·청이 합동으로 마련한 '새로운 디지털 질서 정립 추진계획'의 후속조치로,디지털 심화쟁점 해소를 위한 사회적 공론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콜로키움은 뇌과학자이자 과학 인플루언서인 장동선 박사가 뇌과학자 시각에서 보는 인공지능(AI) 일상화의 영향과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시작한다.참여한 시민들과 함께 AI 시대에 마주하는 새로운 쟁점,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으로서 'AI 서울 정상회의' 성과,여수 나이트글로벌 AI·디지털 규범 정립을 위한 앞으로의 역할에 대해 토론한다.

과기정통부는 관계부처와 협력해 5~6월 AI 안전·신뢰·윤리 확보를 시작으로,7~8월 디지털 접근성 제고,여수 나이트9~10월 딥페이크를 활용한 가짜뉴스 대응,여수 나이트11~12월 비대면 진료의 안정적 시행 순으로 사회적 공론화를 본격 추진한다.이를 통해 디지털 심화시대에 대한 국민들의 수용성을 높이고 국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콜로키움은 AI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론화 플랫폼인 디지털 공론장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현재 디지털 공론장에서는 오는 12일까지 인공지능 안정성,신뢰·윤리와 관련하여 대국민 투표를 실시하고 있으며,여수 나이트정책아이디어 공모전도 오는 5일까지 진행된다.이달부터는 디지털 심화쟁점에 대한 논문공모전과 국민 토론회도 추진해 국민들과 함께 변화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강도현 과기정통부 2차관은 "이번 콜로키움은 디지털 심화쟁점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공론화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한 오프라인 행사"라면서 "지난달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AI 서울 정상회의'에서 세계 시민들이 인공지능 기술의 안전,혁신,포용을 강조한 만큼 앞으로 공론화를 통해 우리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인공지능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제1회 디지털 심화쟁점 콜로키움 포스터.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제1회 디지털 심화쟁점 콜로키움 포스터.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여수 아싸나이트 후기

:정부는 행정명령보다는 대화를 통해 교수들의 이탈을 막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여수 나이트,4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재는 우병우 전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 등이 낸 형법 123조에 대한 위헌소원에서 지난달 30일 재판관 전원일치 의견으로 합헌 결정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