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핫 라스베가스 슬롯 프로모션 코드

유벤투스 대 us 레체 통계

NO.1: us 레체 대 유벤투스 통계

2030년 이전 합작사 기술 차량 출시…시간외 주가 50% 이상 급등
어려움 직면했던 리비안 회생하나…전기차 시장 파급 효과 주목

리비안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게티 이미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리비안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게티 이미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독일 자동차회사 폴크스바겐이 테슬라의 라이벌로 한때 촉망받았던 미국 전기차 회사 리비안에 7조원을 투자한다.

폴크스바겐은 25일(현지시간) 뉴욕 증시 마감 후 리비안에 2026년까지 50억 달러(약 7조원)를 투자키로 했다고 밝혔다.

폴크스바겐은 우선 10억 달러를 리비안에 투자해 지분을 확보하고,유벤투스 대 us 레체 통계이후 4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해 리비안과 합작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폴크스바겐과 리비안은 합작회사가 "같이 통제되고 소유될 것"이라며 "첨단 소프트웨어를 갖춘 '차세대' 배터리로 구동되는 차량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폴크스바겐 올리버 블루메 최고경영자(CEO)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차량에 대한 최고의 설루션을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우리는 기술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2030년 이전에 합작회사가 개발한 기술이 적용된 차량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전기 픽업 및 스포츠유틸리차량티(SUV)를 개발하는 리비안은 생산과 인도를 늘리기 위한 새로운 자금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리비안은 한때 테슬라의 대항마로 주목받았지만,유벤투스 대 us 레체 통계올해 1분기 14억5천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하는 등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현금 보유고도 작년 12월 말 기준 79억 달러로,유벤투스 대 us 레체 통계1년 전(116억 달러)보다 크게 감소했다.

여기에 전기차 수요 감소와 고금리 부담이 겹치면서 지난 2월 직원 10%를 감원한 데 이어 4월에는 지원 부서를 중심으로 인력의 1%를 추가로 감원했다.

하지만 폴크스바겐의 이번 투자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지 주목된다.또 전기차 시장 전체에 미칠 파급효과도 주목된다.

테슬라와 같은 효율성과 기능을 갖춘 플러그인 차량을 개발 중인 폴크스바겐은 리비안의 소프트웨어 및 전기차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폴크스바겐은 또 이번 투자를 통해 리비안의 지분을 인수하는 두 번째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가 된다.

미국 포드자동차는 2021년 리비안 상장 당시 아마존과 함께 약 12%의 지분을 가진 최대 주주 중 하나였지만,유벤투스 대 us 레체 통계리비안과 함께 전기차를 공동 개발하려던 계획을 철회하고 지난해까지 리비안 주식 대부분을 매각했다.

이날 뉴욕 증시 정규장에서 8.6% 상승 마감한 리비안 주가는 폴스크바겐의 투자 발표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 50% 이상 급등했다.



us 레체 대 유벤투스 통계

:이와 관련 집행위는 내달 초께 방산 육성 청사진을 담은 '유럽방산전략'(EDIS)을 발표한다.

유벤투스 대 us 레체 통계,먼저 아브레우 박사의 액트지오 재직 여부에 대해서는 “아브레우 박사는 액트지오의 소유주(Owner)이며 대외적으로는 고문(advisor) 또는 컨설턴트(Consultant)로 활동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