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마일모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6개월 새 순자산 750억 증가
한국펀드파트너스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미래에셋미국배당프리미엄증권자투자신탁(주식)’순자산은 1186억원이다.2023년 말 순자산 438억원 대비 6개월여만에 큰 폭으로 증가했다.
미래에셋미국배당프리미엄펀드는 미국 우량 배당주에 투자하는 공모펀드다.미국 기업 중 배당 성장성,풍부한 잉여 현금,자사주 매입 가능성 등 안정적으로 장기 성장하고 꾸준히 배당을 지급할 수 있는 우량 배당주를 선별해 투자한다.주요 투자 종목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애플,엔비디아 등이 있다.
또한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하는 미래에셋미국배당프리미엄펀드는 주가 상승과 옵션 프리미엄 수익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커버드콜이란 기초자산 매수와 동시에 해당 자산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이다.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하면 옵션 매도 시 수익(프리미엄)을 얻을 수 있지만,콜옵션 매도는 만기 시점에 보유한 주식 가격이 상승하면 이에 따른 이익이 제한되는 특징이 있다.
해당 펀드는 연간 0~5% 옵션 프리미엄 수익을 목표로 시장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콜옵션을 매도해,파워볼 마일모아주가 상승 이익과 옵션 프리미엄 수익을 함께 추구한다.
미래에셋미국배당프리미엄펀드는 언헷지(UH)형과 헷지(H)형 2종 가운데 투자성향에 따라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달러화 강세(원화 약세)에 따른 원·달러 환율 상승에 투자한다면 언헷지형 투자를,파워볼 마일모아원화 강세(달러화 약세)를 염두한다면 헷지형 투자를 선택할 수 있다.
미래에셋미국배당프리미엄펀드는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NH농협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손수진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부문장은 “미래에셋미국배당프리미엄펀드는 미국 우량 배당주에 커버드콜 전략을 더해 변동성은 완화하고 배당과 옵션 프리미엄이라는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라며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 등 미국 시장에 장기로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