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테켓 롱슬리브
[파이낸셜뉴스]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지난 5월에는 (금리 인하) 깜빡이를 켤지 말지가 아니라 금리 인하 준비를 위해 차선을 바꿀지 말지 고민했다”며 “지금은 물가 안정 추세에 많은 진전이 있었기 때문에 이제는 차선을 바꾸고 적절한 시기에 방향 전환할 준비할 상황이 조성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총재는 이날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3.50%로 결정한 금융통화위원회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총재는 “다만 언제 방향을 전환할 지에 관해서는 외환시장,테켓 롱슬리브수도권 부동산 가격,테켓 롱슬리브가계부채 움직임 등 앞에서 달려오는 위험요인이 많아서 불확실성 많다”고 설명했다.
미국보다 먼저 기준금리 인하에 나설 수 있냐는 질문에는 즉답을 피했다.이 총재는 “(금리 인하 시기를) 특정할 수는 없으나 항상 경제 상황과 금융안정을 보면서 결정할 것”이라며 “미국 정책 결정이 환율 등에 주는 영향이 있어서 중요하지만 수도권 부동산 가격 등 국내 금융안정에 대한 고려도 그에 못지 않다”고 강조했다.
테켓 롱슬리브
:서울 집회에서는 대통령에게 보내는 환자 보호자의 호소 영상을 상영하고, 한국 의료를 '심폐소생' 하는 내용의 퍼포먼스를 벌일 예정입니다.
테켓 롱슬리브,(사진=방인권 기자)행사엔 서울 구로갑·을에서 국민의힘 주자로 나서는 호준석 대변인과 태영호 의원이 한 위원장과 함께 공약 간담회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