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utt

kbo 상벌위원회|【연금복권 1등 수령방법】

NO.1: kbo 상벌위원회

[중국 무어 스레드 홈페이지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중국 무어 스레드 홈페이지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중국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스타트업 무어 스레드가 미국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AI) 데이터 센터 설루션 콰어(KUAE·誇娥)를 업그레이드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5일 보도했다.

무어 스레드는 지난 3일 성명을 통해 중국 AI 혁신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고자 단일 컴퓨팅 클러스터에서 연결할 수 있는 GPU 수를 1만개까지 확대해 콰어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콰어는 고성능 MTT S4000 8개로 꾸려진 데이터센터 서버다.

MTT S4000은 무어 스레드가 자체 개발한 무사(MUS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한 거대언어모델(LLM)용 GPU이다.

이 GPU는 역시 무어 스레드가 개발한 MT링크라는 기술로 상호 연결될 수 있으며,kbo 상벌위원회이를 통해 많은 GPU가 함께 연결돼 더 강력한 시스템을 형성할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미국 제재에도 중국 기업들이 AI 역량을 따라잡으려 노력하는 최신 사례를 보여준다고 SCMP는 짚었다.

무어 스레드는 엔비디아 중국 사업 총괄매니저 출신 장젠중이 2020년 설립한 후 GPU 칩과 게임용 그래픽카드를 잇따라 내놓으며 부상한 기업이다.

그러나 지난해 10월 미국의 블랙리스트에 오른 이후 웨이퍼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미국 전자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도 제한되면서 정리해고를 단행했다.

하지만 이후에도 무어 스레드는 신제품을 내놓고 컴퓨팅 센터까지 개소하는 등 진전을 거듭하고 있다.

무어 스레드는 3일 차이나모바일,kbo 상벌위원회차이나유니콤 등 3개 중국 국영 통신사들과 각각의 컴퓨팅 클러스터 프로젝트 구축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아울러 최대 25억위안(약 4천730억원)에 달하는 신규 파이낸싱을 완성했다고 중국 계면신문이 보도했다.



kbo 상벌위원회

:인근을 지나가던 B 씨가 폭행을 제지하자 A 씨는 "네가 뭔데 말리냐"며 B 씨를 때려 손가락 골절 등 전치 4주의 상처를 입힌 것으로 알려졌다.

kbo 상벌위원회,아울러 3월 19일에는 선출된 상공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해 제25대 회장, 부회장, 상임의원, 감사 등 임원을 선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