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플래시게임 아카이브
NO.2: 플래시게임 아카이브 아이작
NO.3: 플래시게임 아카이브 게임미우
NO.4: 플래시게임 아카이브 플래시아크
NO.5: 플래시게임 아카이브 테트리스
이마트는 가격파격 선언과 가격역주행 행사 등 가격 경쟁력 강화 노력으로 올해 2분기 영업손실 폭을 줄이고,플래시게임 아카이브상반기에 영업손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마트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34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530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줄어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매출은 7조 560억 원으로 3% 감소했다.순손실은 1119억 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14조 2627억 원 작년 동기보다 1.0%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25억 원으로 작년 상반기 394억 원 손실 대비 519억 원이 개선되면서 흑자로 전환했다.
신세계프라퍼티 등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이 실적 호조를 보였고,플래시게임 아카이브SSG닷컴과 G마켓 등 온라인 자회사들도 2개 분기 연속 적자 폭을 줄여 연결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다만,건설경기 악화와 공사 원가 상승 등으로 인한 신세계건설 영업손실이 연결기준 실적 개선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이마트의 별도 기준 2분기 총매출은 3조 8392억 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5% 감소했으나 영업손실은 210억 원으로 48억원(18.6%) 줄어들었다.
이마트는 2분기 손실은 보유세(올해 720억원) 일시 반영과 전통적 비수기가 겹치는 2분기 특성에 기인한 측면이 크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2022년과 지난해에도 보유세 반영 등으로 2분기에 적자를 기록했다.
별도 기준 이마트의 상반기 총매출은 8조422억원으로 작년 동기와 비슷(0.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722억 원으로 87.5% 증가했다.
매출이 성장하지 않은 것은 지난 4월 천안 펜타포트점,5월 상봉점이 잇따라 영업을 종료하고 죽전점 등 대형 점포 4개점의 리뉴얼 공사 진행으로 영업 활동이 일부 제한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 방문 고객 수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작년 동기보다 2.0% 늘어났으며,플래시게임 아카이브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역시 1분기 신장세를 이어받아 2분기에도 방문 고객수가 3.2% 늘었다.
트레이더스의 2분기 매출은 8326억 원으로 3.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20억 원으로 65%나 늘어났다.노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전문점 2분기 매출은 2510억 원으로 9.1%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09억 원으로 1.9% 증가했다.
신세계프라퍼티의 2분기 매출은 스타필드 수원점 개점 효과 등으로 14.1% 증가한 752억원으로 집계됐다.영업손익은 작년 2분기 53억원의 영업손실에서 올해 2분기 7억원의 영업이익으로 흑자 전환했다.
SCK컴퍼니(스타벅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천597억원,431억원으로 7.5%,플래시게임 아카이브18.4% 증가했다.
신세계푸드도 단체급식사업 수요 증가와 효율성 향상으로 매출은 3천939억원으로 6.5% 늘었고 영업이익은 431억원으로 21.3% 증가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투숙률 개선을 바탕으로 매출은 7.4% 증가한 1천487억원으로 집계됐으나,플래시게임 아카이브영업이익은 69억원으로 18.8% 줄어들었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업체들의 영업손실이 축소되면서 이익이 개선됐다.SSG닷컴(쓱닷컴)은 2분기 매출은 3952억 원으로 7.5% 감소했으나 영업손실은 169억 원으로 7.7% 개선됐다.G마켓의 경우 매출은 2천526억원으로 13.9% 줄었으나 영업손실은 76억원으로 32.7%나 축소됐다.
SSG닷컴은 백화점 상품을 포함한 온라인 전용 상품 매출 호조와 광고수익 증가,물류비 절감을 통해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기준 22억 원의 흑자를 거뒀다고 설명했다.G마켓 역시 비효율 프로모션 축소와 물류비 효율화에 힘입어 EBITDA 기준 10억원의 적자를 기록해 적자 폭을 39억원 줄였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은 3사 통합 매입으로 원가 경쟁력 확보하고 통합 마케팅 활성화,물류 효율화를 통해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은 상품과 가격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안정적인 EBITDA 흑자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며 "강도 높은 수익성 개선 노력에 따라 하반기에 더욱 뚜렷한 실적 반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플래시게임 아카이브
:때론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플래시게임 아카이브,사진 제공=국가유산청 한창기 작가가 쓴 ‘뿌리 깊은 나무’ 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