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몬도 방송
이번 특판 ELB는 최소 10만원부터 1만원 단위로 키움증권의 중개형ISA계좌에서 오는 4일 오후 1시까지 청약할 수 있다.총 한도 50억원 내에서 판매되며 경쟁률이 높으면 투자자별 청약 금액에 따라 안분 배정된다.배정 후 남는 환불 금액은 청약 마감일에 돌려 받게 된다.
만기 평가일에 기초자산인 삼성전자 보통주의 종가가 최초기준가의 200%를 초과시 투자금액의 0.01% 수익율을 추가로 지급하는 상품이다.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시에도 일할 계산하여 세전 연 3%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ISA계좌는 하나의 계좌에서 국내 상장 주식과 ELB,채권,몬도 방송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하며 세제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계좌로 일반형의 경우 최대 200만원,서민형(총급여 5000만원(종합소득금액 3800만원)이하 및 농어민)은 최대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9.9%의 세율로 분리과세가 적용돼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단,몬도 방송의무가입기간 중도 해지 시 과세특례 적용 소득세 상당이 추징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에서는 중개형ISA계좌를 영웅문S#을 통해 쉽게 개설할 수 있다”며 “절세에 꼭 필요한 중개형ISA 계좌를 아직 준비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계좌도 개설하고 특판 ELB 가입을 통해 높은 수준의 금리와 절세혜택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LB는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로,몬도 방송기초자산의 주가 변동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수익이 달라지는 채권형 상품이다.원금과 수익이 지급되는 낮은 위험 상품이지만,몬도 방송발행사에 신용사건(파산,부도)이 발생하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키움증권의 신용등급은 지난 3월25일 한국신용평가 기준‘AA-’다.
특판 ELB는 키움증권 중개형ISA계좌에서 온라인(홈페이지,영웅문S#어플,HTS)으로 청약할 수 있다.
한편 키움증권에서는 중개형ISA 신규 개설·이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9명에게 최대 100만원의 현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500만원 이상 가입시 추첨을 통해 9명에게 최대 100만원의 현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키움증권에서는 판매중인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어 중개형ISA계좌에서도 펀드 가입 시 선취판매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