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06 월드컵 이호
서울 아파트 가격이 오름폭을 보이는 가운데 은평구 역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이에 따라 잔여가구를 분양중인 단지들도 주목받으며 계약률이 올라가고 있는 추세다.
KB부동산이 발표한 주간KB아파트 시장동향 자료에 따르면 6월 17일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는 0.07% 상승했다.5월 중순부터 5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은평구 역시 집값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은평구 집값 회복세가 나타나는 이유를 살펴보면 교통과 일자리 등 지역 개발 호재가 있기 떄문이다.우선 연말쯤 연신내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개통예정으로 강남권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또한 불광역 주변 서울혁신파크에 대규모 복합시설이 들어서는 호재와 함께 지하철 6호선•경의중앙선 DMC역과 수색역 일대 용적률을 최대 800%까지 높여‘미디어•엔터테인먼트 중심 업무지구’로 개발 계획을 발표한 DMC역 일대 개발도 수혜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은평구는 서울 4대문 일대와 마포,상암,공덕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도 수월한 입지적 장점을 갖췄고,고양,파주 등 경기도권의 관문 입지에 속해 입지적인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말했다.
개발 기대감으로 은평구 내 잔여세대를 분양하는 단지들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은평구 신사동에 위치한 은평자이 더 스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의 2개동,총 312가구로 들어설 예정이다.49㎡(소형주택),84㎡(오피스텔)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49㎡ 일부 잔여 가구를 분양 중이다.
은평자이 더 스타에서는 GTX-A노선 등 연신내역에 계획된 GTX 노선들을 향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도보권에 6호선 응암역,새절역이 위치한다.새절역에 서부선,고양•은평선이 신설될 계획으로 향후 3개 노선을 모두 도보권에 확보할 수 있다.
은평구 원도심 입지로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충암중,이호 월드컵충암고 등 명문 사립학교 등이 가까운 학군지도 갖췄다.차량을 통해 스타필드 고양,이케아 고양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다채로운 수목과 산책로가 잘 갖춰진 불광천이 도보권에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더했다.계약금은 2000만원 정액제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이 적용된다.또한 은평구는 비규제지역이라 분양권 전매 역시 가능하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풀옵션’수준의 기본제공 품목으로 선보이는 점도 화제다.현관은 유럽산 포셀린타일 바닥에 신발장,엔지니어드스톤 디딤판을 제공한다.거실도 강마루 바닥에서 포셀린타일로 무상 업그레이드 가능하고,간접조명,유럽산 대형 포셀린타일 아트월이 기본이다.알파공간도 붙박이장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주방 역시 유럽산 포셀린타일로 벽을 마감했으며,주방 상판에 유럽산 세라믹 패널을 적용하고,유럽산 하드웨어를 적용한 가구가 돋보인다.욕실 역시 벽과 바닥을 유럽산 포셀린타일로 마감했고,이호 월드컵욕실수전도 아메리칸 스탠다드를 기본으로 설계했다.
추가로 전자 제품으로 거실과 침실,알파공간 모두 시스템에어컨과 시스클라인 설치가 기본이다.시스클라인은 GS건설과 자이S&D가 개발한 시스템으로 창문을 열지 않고도 공기 청정과 환기를 한 번에 할 수 있다.또한 오브제냉장고,식기세척기,광파오븐렌지,하이브리드쿡탑,주방TV(13인치),비데일체형 양변기 등도 무상이다.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은 이미 완판됐고,일부 잔여 가구를 분양 중인 소형주택도 판상형 스타일의 3Bay 설계,욕실 2개를 반영하는 등 소형 타입의 약점을 보완했고,실제 평면을 눈으로 확인한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은평자이 더 스타 홍보관은 서대문구 신촌로 일대(테라운드빌딩 1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