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테오 가비아
NO.2: 마테오 가비아 등번호
[호서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아산=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호서대는 임상병리학과 바이오의과학연구센터 정상희 교수 연구팀이 수행한 '동물용 의약품 안전성 평가 연구 결과'에 따라 국제 인체 안전기준과 식품 규격이 설정됐다고 1일 밝혔다.
정 교수 연구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연구과제인 '축·수산용 동물용 의약품 안전성 재평가 연구' 결과를 유엔식량농업기구(FAO)와 세계보건기구(WHO) 합동 식품첨가물 전문가위원회(JECFA)에 제출했고,이에 근거해 국제 인체 안전기준 및 식품 규격이 마련됐다.
JECFA에 제출한 연구 결과는 국내외에서 가축,마테오 가비아꿀벌,수산 동물의 원충성 질병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인 푸마길린과 클로피돌의 급성독성,유전독성,대상 동물 잔류성과 대사 분포 및 인체 위해성 평가 결과 등이다.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의해 지난 2월 개최된 제99차 JECFA에서 푸마길린과 클로피돌의 국제 안전기준인 일일섭취허용량,급성 참고치와 꿀 및 어류 식품에서의 푸마길린,마테오 가비아가금식품에서의 클로피돌 잔류허용기준을 설정했으며,마테오 가비아오는 10월에 열리는 제27차 국제식품규격분과위원회(CODEX CCRVDF)에서 최종기준으로 상정된다.
마테오 가비아 등번호
:생산자단체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농협 축산경제지주는 각각 한돈 인증점과 지역 농·축협을 대상으로 분기별 점검과 교육을 시행합니다.
마테오 가비아,삼성물산은 오는 9월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배송 범위를 확대하고, 개인 짐과 택배를 개별 현관 앞까지 배송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로 넓혀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