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츠카사
NO.2: 츠카레타 뜻
NO.3: 츠카로쿠의 사당
NO.4: 츠카사 카드
NO.5: 츠카우치
NO.6: 츠카레타
NO.7: 츠카루이
NO.8: 츠카츠키 리오 픽시브
NO.9: 츠캄몬스타즈
NO.10: 츠캄 펨코
유충 빨리 크면서 개체 수 급증
2주째 심각… 19·21일 제주 비 예보
최근 폭염이 지속되면서 서울 지역의 모기 개체 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서울시의 일일 모기 발생 예보 서비스인‘모기예보제’에 따르면 이달 2∼15일 평균 모기 활동 지수는 2주 연속 가장 높은 수치인 100을 기록 중이다.시는 온도와 습도,츠카강수량,츠카서울 25개 전 자치구에 설치된 일일모기발생감시장비(DMS)로 채집한 모기 개체 수 등을 2005년부터 모니터링한 데이터와 비교해 모기 활동 지수를 산출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 평균 모기 활동 지수는 65.6으로,올해 수치가 약 1.5배 높다.올해는 이른 봄부터 많은 비가 내려 물웅덩이 등 모기가 서식할 수 있는 상황이 조성된 데다 기온이 높아 유충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모기 개체 수가 늘고 있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무더운 날씨에 이어 장마가 찾아올 조짐도 보이고 있다.기상청에 따르면 19일과 21일 제주에 비 소식이 예보됐다.기상청은 장마의 시작을 단언하기는 어렵다면서도,제주 남쪽 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발달 정도와 이동경로에 따라 비가 내리는 지역과 시점이 바뀔 가능성이 있다고 관측했다.
장마는 통상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한 달쯤 먼저 시작하는데,츠카올해는 일본 장마가 지난달 21일 시작하면서 평년보다 열흘 정도 늦어졌다.이로 미루어 볼 때,츠카우리나라 장마도 빨리 시작하진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현재는 우세하다.우리나라 평년 장마 시작 시기는 제주가 6월19일,츠카남부 지방이 23일,츠카중부 지방이 25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