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5차예선
NO.2: 월드컵 예선 5차전
NO.3: 월드컵 아시아 5차 예선
NO.4: 쇼트트랙 월드컵 5차
NO.5: 쇼트트랙 월드컵 5차 일정
NO.6: 스피드 스케이팅 월드컵 5차
NO.7: 김민선 월드컵 5차
NO.8: isu 쇼트트랙 월드컵 5차
애플,월드컵 5차첫 인공지능 시스템‘애플 인텔리전스’공개
AI 지각생 애플,월드컵 5차챗GPT 접목
아이폰·아이패드·맥에 적용
이전에 없던 통화 녹음·요약
문서 요약·교정 글쓰기 지원
메시지 앱 등서 이미지 생성
사진·비디오 특정 검색 추가
애플이 첫 인공지능(AI) 시스템‘애플 인텔리전스’를 발표했다.앞으로 아이폰 사용자는 음성비서‘시리’에 과거 친구와 대화한 내용을 확인해달라는 등 복잡한 명령을 내릴 수 있으며 문서 요약·교정도 맡길 수 있다.생성형 AI를 이용한 사진·영상 편집을 비롯해 아이폰에 이전까지 없던‘통화 녹음’도 가능해졌다.오픈AI의 챗GPT도 애플 인텔리전스에 통합됐다.
애플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2024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을 공개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미 우리 삶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제품에 애플 인텔리전스가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애플 인텔리전스는 애플 운영체제 iOS 18,월드컵 5차아이패드OS 18,월드컵 5차맥OS 등에 적용된다.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16 시리즈에 탑재되고,지난해 나온 아이폰15 프로·프로맥스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가장 큰 변화는 애플의 음성비서 시리에서 나타났다.2011년 탄생한 시리는 AI의 도움을 받아 더 똑똑해졌다.시리는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애플 인텔리전스가 여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작동하도록 돕는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된다.
먼저 시리는 대화의 맥락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예컨대 특정 지역의 일기예보를 검색한 뒤,월드컵 5차“거기까지 가는 교통수단을 알려줘”라고 요청하면 별다른 설명 없이도‘거기’가 어디인지를 이전의 대화 맥락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엄마의 비행기가 언제 도착하는지 알려줘”라는 질문에도 e메일로 공유된 비행기 탑승권 정보를 찾아 사용자가 원하는 답변을 해줄 수 있다.
글쓰기 지원 기능도 담겼다.애플은 “당신이 글을 쓰는 거의 모든 곳에서‘딱 맞는 단어’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독자와 상황에 맞도록 톤을 조정하고,문법 교정과 단어 선택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이 같은 기능은 애플 기본 시스템뿐만 아니라 타사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문서 요약도 제공한다.웹상의 긴 문서를 이른바‘세 줄 요약’으로 압축할 수 있다.
e메일 기능도 향상됐다‘우선순위’설정을 통해 받은편지함 상단에 당일 저녁식사 초대장이나 비행기 탑승권 같은 가장 긴급한 e메일을 표시할 수 있다.e메일을 열어보지 않고도 요약본을 읽어볼 수 있으며‘스마트 답장’기능은 상황에 걸맞은 답장을 빠르게 생성해준다.
애플이 이전까지 지원하지 않았던‘통화 녹음’도 가능해진다.전화 앱과 메모 앱을 통해 녹음 및 요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통화 중에 녹음이 시작되면 상대방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전송된다.통화가 끝나면 애플 인텔리전스는 핵심 대화 내용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요약본을 만들어준다.
이미지 생성 기능도 담겼다.메시지 앱 등에 내장된‘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기능을 통해 애니메이션,월드컵 5차일러스트,스케치 등 세 가지 스타일을 선택해 몇초 만에 재미있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사진과 비디오 검색도 편리해진다.자연어를 사용해 “셔츠를 입고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모습” 또는 “얼굴에 스티커를 붙인 친구” 같은 특정 사진을 검색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은 AI의‘보안성’을 강조했다.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능들은 기본적으로 기기 내부에서 처리되는 이른바‘온디바이스 AI’로 구현된다.부득이한 경우엔 정보 유출의 우려가 없는‘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전송된다.
애플 AI 플랫폼에는 오픈AI의 챗GPT가 통합됐다.시리가 시스템 내부에서 사용자의 요청을 처리할 수 없다고 판단하면 외부 클라우드의 챗GPT로 요청을 전달해 처리하는 식이다.그 전에 시리는 사용자의 요청을 챗GPT와 공유해도 되는지 묻는 동의 절차를 거친다.사용자들은 챗GPT 계정을 만들지 않고도 무료로 아이폰에서 챗GPT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샘 올트먼 오픈AI CEO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연말까지 챗GPT를 애플 기기들에 통합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애플과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isu 쇼트트랙 월드컵 5차
:복권 1등, 5억 당첨된 남성동행복권 갈무리[파이낸셜뉴스] 복권에 당첨된 한 남성이 과거 대통령을 도와주는 꿈을 꿨다고 밝혀 화제다.
월드컵 5차,200만 원을 인하하면 줄어든 정부 보조금을 대부분 보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