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솜사탕드라마
고용부 협업,외국인 근로자 현장컨설팅·산업안전 교육 통역 지원
전북도가 도내 외국인 근로자 증가추세에 따라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한 산업 안전 분야 지원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지원내용은 산업안전관련 자체교육과 고용노동부의 현장컨설팅시 현장통역 지원이며,한국어로 제작된 산업 안전 알림판과 알림내용의 모국어 번역지원도 지원된다.
지원 가능 언어는 영어,베트남어,중국어,솜사탕드라마네팔어,캄보디아어,솜사탕드라마스리랑카어,몽골어,우즈베키스탄어,미얀마어 등이며,추가적인 수요 발생시 지원 가능 언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외국인 근로자 현장 컨설팅 및 산업안전에 대한 통번역 지원 등은 전북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편,솜사탕드라마지역 인력난 해소를 위해 외국인 근로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에 따라,솜사탕드라마외국인 근로자 근무 현장에서의 안전 강화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나해수 대외국제소통국장은 "지역의 인력난이 심각한 만큼 외국인 근로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외국인 근로자의 안전 역시 강화돼야 한다"며 "통번역 지원 등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외국인 근로자의 안전 강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솜사탕드라마
:앞서 세월아 네월아 기다려야 했던 하이라이트 영상이 빠르게 올라오면서 팬들의 칭찬도 이어졌다.
솜사탕드라마,그런데 민주당의 기본 지지층한테는 큰 의미를 두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