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psg 대 스트라스부르
NO.2: psg 대 스트라스부르 경기 티켓
NO.3: psg 대 스트라스부르 중계
NO.4: psg 대 스트라스부르 평점
NO.5: psg 대 rc 스트라스부르 라인업
NO.6: rc 스트라스부르 대 psg 통계
■ 재테크 노하우 머니쇼 '어제장 오늘장' - 장연재
상반기 우리 시장이 마무리됐습니다.
상반기를 돌아봤을 때 양 시장은 뚜렷하게 엇갈린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코스피 수익률은 5.76%였던 반면 코스닥은 2.96%의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엇갈린 시장이지만 다행스럽게 상반기 마무리는 좋았습니다.
드라마틱하지는 않았지만 지난주 금요일 월말,psg 대 스트라스부르분기 말,반기 말이 겹치면서 장 막판에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양 시장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시장 복기하면서 하반기의 첫날 준비하시죠.
양 지수 모두 강세였습니다.
코스피 0.49% 오른 2797선.코스닥도 0.21% 올라 840선입니다.
상승 폭이 그렇게 크진 않았지만 상승 종목은 하락 종목의 수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쏠림 현상이 다소 희석되면서 시장 전반적으로 온기가 도는 모습이었습니다.
수급 상황 보시죠.
유가증권시장에서 메이저 수급 주체의 쌍끌이 매수세가 나왔습니다.
외국인과 기관 모두 장 후반으로 갈수록 순매수 규모를 늘렸는데요.
기관은 2405억 원,외국인은 295억 원 매수 우위 기록했고 개인만 2847억 원 팔자 포지션이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의 사자세가 두드러졌습니다.
개인이 88억 원 매도 우위 기관도 소폭이지만 3억 원 순매도했는데 외국인은 565억 원의 매수세 기록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마감 상황입니다.
유가증권시장,지수는 올랐지만 대형주는 다소 약한 모습이었습니다.
삼성전자 약세,SK하이닉스도 보합으로 거래를 마쳤고 그동안 질주를 보여줬던 현대차와 기아도 1% 넘는 조정을 받았습니다.
반면 셀트리온과 포스코홀딩스는 각각 3거래일,psg 대 스트라스부르2거래일 만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오랜만에 2차전지 대표주가 상승불을 켰습니다.
에코프로비엠 7거래일 만에 연이은 약세를 끊어내고 2.81% 시세를 냈습니다.
공적수출신용기관(ECA)을 통해 1조 2000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는 소식에 에코프로도 0.56% 플러스권이었습니다.
그밖에 셀트리온제약과 리노공업이 1% 내외의 상승세 기록했고 삼천당제약은 일본 제약사와 먹는 세마글루타이드 복제약을 독점 판매하는 가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에 2.89% 상승했고 시간 외 거래에서도 강한 흐름 이어갔습니다.
반면 HLB,외국인 매도세에 8.45% 또 한 번 낙폭을 기록했고 2차전지 전해질 기업 엔켐은 3% 넘는 조정을 받았습니다.
환율은 1370원대까지 내렸습니다.
미국 고용지표 둔화에 반기 말 달러 매도 영향으로 9원 10전 내린 1376원 70전에 거래를 마쳤는데요.
역외환율은 소폭 올랐습니다.
PCE 지수가 예상치에 부합하면서 추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는듯했지만 소폭 올라서 1381원 선에 달했는데요.
오늘(1일) 외환시장 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부터는 외환시장 거래 시간이 오후 3시 30분에서 새벽 2시로 연장되니 이 부분 미리 참고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하반기를 시작하는 첫 주,코스피는 다시 한 번 2800선 도약에 나서겠습니다.
우리 시장은 연준이 선호하는 물가지표인 5월 PCE 지수가 예상치에 부합한 데 따라 강세를 나타낼 것이란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는데요.
이번 주 가장 중요한 이벤트는 금요일에 발표될 삼성전자 실적입니다.
금요일에 삼성전자와 LG전자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텐데요.
실적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시장의 방향이 바뀔 수 있겠습니다.
다만 미국과 유럽의 정치 이벤트가 주식시장 변동성을 키울 수 있겠습니다.
오늘 열리는 프랑스의 조기 총선과 현지시간 목요일에 열릴 영국의 조기 총선의 분위기가 집권 여당의 열세를 나타내고 있어서 환율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미래자동차부품 산업법이 시행되고 중국에서는 항공,우주,조선 금형 장비에 대한 통제에 들어갑니다.
자동차,우주항공,조선 등의 업종이 영향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신한글로벌액티브 리츠도 상장하니 체크하시고요.
내일(2일)은 넥슨게임즈의 신작이 출시되고 우주발사체 기업인 이노스페이스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수요일엔 상하이협력기구 정상회의가 열리는데 중국 시진핑 주석과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회동에서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주목되고요.
치아용 보철 소재를 취급하는 하스가 상장합니다.
목요일엔 유럽연합이 중국 전기차에 잠정적으로 관세를 부과하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결과도 나오는데요.
전기차,코인 관련주에 변동성이 커질 수 있겠습니다.
지난주 마지막 거래일,시간 외 거래에서는 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CXL 관련주가 강했습니다.
CXL 기술은 HBM과 마찬가지로 향후 폭발적인 성장세가 예상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모두 주도권을 잡기 위한 개발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특히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CXL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혀 네오셈,psg 대 스트라스부르오킨스전자,엑시콘 등의 주가가 상승했는데요.
이 흐름 이어질지 지켜보시죠.
하반기의 시작,7월의 첫 거래일이자 이번 주 첫 거래일입니다.
PCE 지수가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뉴욕증시는 차익실현 물량이 나오면서 하락했는데요.
우리 시장이 어떤 표정으로 출발할지 확인하시죠.
지금까지 어제장 오늘장이었습니다.
psg 대 스트라스부르 평점
:인기를 누리던 탄산수 시장이 최근 한껏 위축되는 모습이다.
psg 대 스트라스부르,이 훈련병은 지난 23일 오후 5시 20분쯤 강원 인제군의 한 부대에서 군기 훈련을 받던 중 쓰러져 민간 병원으로 응급 후송됐지만 이틀 만인 25일 오후 숨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