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죽 끓이기

【안산 그리너스 대 서울e】오릭스 세이부|죽 끓이기

NO.1: 안산 그리너스 대 서울e

NO.2: 안산 그리너스 대 서울e 경기 티켓

"토론 이후 트럼프 당선 가능성 55→60%…채권 금리 상승"

달러 소폭 상승…페소,유로화 등 무역에 민감한 통화 가치 하락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TV토론이 끝난 가운데 이번 토론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왔다.<사진 로이터>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TV토론이 끝난 가운데 이번 토론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왔다.<사진 로이터>

한국시간으로 28일 오전 10시 시작된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TV토론이 시작된 이후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가능성이 급격히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왔다.

11월 대선을 앞두고 이날 CNN 애틀랜타 스튜디오에서 열린 첫 대선 토론은 이례적으로 양 후보의 악수 없이 끝났다.양측은 우크라이나 전쟁부터 경제 정책,이민 문제,안산 그리너스 대 서울e낙태 건에 대해 이견을 내세우며 90분간 토론을 이어갔다.

이 가운데 시장에서는 이번 토론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확률이 급격히 상승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시드니 배런조이의 앤드류 라일리 수석 금리 전략가는 "토론 시작 이후 트럼프가 당선될 가능성이 55%에서 60%로 높아졌다"며 "이것이 시장에 좋은 소식일지 나쁜 소식일지에 관해서는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트럼프가 당선된다면 채권 금리가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명확하다"라고 말했다.

칼 스카모타 수석 시장 전략가 또한 토론이 시작된 후 "바이든은 비참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트럼프의 승리 확률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무역에 민감한 통화 가치는 하락했다.스카모타 전략가는 "멕시코 페소,안산 그리너스 대 서울e캐나다 달러 심지어 유로화도 달러에 대비해 하락하고 있다"며 "중국 주식시장 또한 11월 선거 이후 미국의 고립주의적 움직임에 대비하면서 크게 약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재선 시 모든 수입품에 대한 보편적 관세를 인상하겠다고 주장하고 있다.앞서 그는 공화당 의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은 보편적 관세를 통해 궁극적으로 소득세를 폐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블룸버그통신 또한 토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아시아 통화 대비 달러화가 소폭 상승했다고 보도했다.

싱가포르 삭소은행의 찬루 찬나나 통화 전략 책임자는 "CNN에서 열린 첫 번째 미국 대선 토론에서 미국 달러가 극에 달했다"고 지적했다.

홍콩 삭소은행의 레드먼드 웡 전략가는 "시장은 토론 중 바이든이 열세를 보이자 트럼프 행정부 2기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고 평가하고 있다"며 "채권 수익률이 오르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보편적 관세 인상뿐 아니라 "중국에 관세 60% 이상을 부과할 것"이라고 말하는 등 중국과의 정상적인 무역 관계를 철회하겠다고 주장하고 있다.

투자회사 스탠다드라이프의 신야오 응 투자 이사는 "토론에서 중국에 대한 매파적 발언이 없다는 점은 놀라운 일"이었다면서도 "양당이 이에 대한 초당적 입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서로를 공격할 일은 그렇게 많지 않았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안산 그리너스 대 서울e 경기 티켓

:광주 용봉동에서 사는 아무개(63)씨는 "주말이면 가족과 함께 자주 찾는 곳인데 매표소에서 폐지된 문화재 관람료 영수증을 주면서 주차요금을 징수해 기분이 언짢았다"며 "문제가 잘 해결돼 무료 개방된다니 다행스럽다"고 말했다.

안산 그리너스 대 서울e,26/뉴스1(포항=뉴스1) 최창호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이 26일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를 방문해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와 수소도시 조성 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